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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커뮤니케이션즈, 대덕강업의 온라인 쇼핑몰 ‘스틸1번가’ 구축

중앙일보

입력

㈜플립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이병하)는 ㈜대덕강업의 디지털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철강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스틸1번가’를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틸1번가’는 철강 유통 업계 최초로 기존 업계 전반에서 이뤄지고 있던 오프라인 기반의 재래식 구매, 발주 방식을 온라인 기반으로 전환하고, 최적화된 제품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스틸1번가’는 ▲One-Stop 구매 신청이 가능한 업계 최초 온라인 철강 쇼핑몰 ▲제품의 총 금액 및 중량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투명한 온라인 사이트 ▲기업 고객과 개인 고객의 균형을 생각한 B2B2C 사이트 ▲고객과 관리자의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Win-Win 사이트 등 크게 4가지 구축 목표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단계별 제품 선택과 화면 이동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바(Bar)를 개발해 사이트 화면 상단에 고정 배치하고, 이를 통해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즉시 구매를 신청할 수 있게 구현함으로써 이용자의 One-Stop 쇼핑을 가능케 했다.

또한 회원, 비회원의 구분 없이 제품 단가를 온라인상에 공개하고, 이용자가 해당 제품의 품목, 사이즈, 재질, 길이, 수량 등을 선택하면 제품의 총 금액과 총 중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 산출 로직을 구현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셀프 건축을 희망하는 고객들이 점차 늘면서, 제품 정보에 대한 니즈가 차츰 높아지고 있는 시장의 동향을 반영해 개인 고객(또는 업계 입문자)을 위한 제품 사진 및 규격 등의 필수 정보를 제공했다.

‘스틸1번가’에서는 쇼핑몰 내에서 간편하게 주문서를 작성하고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제품 상세 및 장바구니 페이지에 마련된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기능을 통해 기존 팩스(Fax)를 이용한 업무 방식을 대체하는 등 온/오프라인 간의 업무 연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웹 상에서 발주 및 접수 업무가 실시간으로 처리되고 상담 내용 역시 누적되기 때문에 관리자가 고객의 거래 내용을 상대적으로 쉽게 Database화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제품에 대한 사전 분석을 통해 다양한 품목을 간편하게 등록, 수정할 수 있도록 관리자 페이지를 맞춤 개발한 점도 눈길을 끈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이병하 대표이사는 “철강 비즈니스를 이해, 숙지하고 이를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은 토론을 진행하며 구현해 나갔던 프로젝트였다”며 “이번 ‘스틸1번가’의 사례를 통해 비단 철강 분야를 넘어서 흔히 굴뚝산업으로 칭해지는 제조, 건설 등 많은 산업 분야에서도 디지털화의 진전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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