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초·중·고 학생들로 이뤄진 영메이커 프로젝트 시즌 3 도전자들은 서울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 모여 미니 영메이커 페어를 열었습니다. 자신의 상상을 스스로의 손으로 현실로 만든 프로젝트 결과를 세상에 선보인 자리였죠. 땀 흘려 제작한 작품을 공개한 영메이커들은 12주간의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바로 ‘다음’을 얘기했습니다. “프로젝트 시즌 4는 언제 할까?”“꼭 참여할 거야” 같은 대화를 나누면서요.
스스로 탐구하고, 만들어내는 즐거움을 함께 나눌 기회. 영메이커 프로젝트 시즌 4가 시작됩니다. 영메이커 프로젝트는 국내에 올바른 메이커 교육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중앙일보 청소년매체(소년중앙·tong)와 메이커 교육실천(회장 이지선 숙명여대 교수), 세운상가와 서울디지털재단이 함께하는 비영리 메이커 교육입니다. 이번 시즌은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메이커뿐 아니라 시민멘토도 참여해 한층 더 다양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메이커 시즌 4는 투 트랙으로 운영됩니다. 먼저, 서울디지털혁신파크·세운상가 두 곳의 거점에서는 4월 28일부터 10주간(어린이날 제외) 진행되고요.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경기도 시흥), 인천 계수중학교, 가평중학교의 세 곳 거점에서는 5월 12일부터 9주간(어린이날 제외) 활동하죠. 프로젝트별로 소정의 재료비가 지원되며 활동 내용은 소년중앙에 실립니다. 7월에는 도전자들의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과정을 나누는 영메이커 페어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소년중앙을 통해 시즌 1~3의 영메이커 이야기를 지켜보며 ‘나도 뭔가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해 본 적 있다면 시즌 4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영메이커 프로젝트 시즌 4에 참가하려면
대상: 초4~중3(개인·동아리 모두 참여 가능)
모집 인원: 00명
활동 거점 1: 서울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세운상가(택1, 중간에 바꿀 수 없습니다): 4월 28일부터 10주(어린이날 제외)
참가 신청: 소중 홈페이지(http://sojoong.joins.com/)에서 프로젝트 실행 계획서를 다운로드(http://sojoong.joins.com/?p=17332) 받아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접수
마감: 4월 24일 오후 6시
발표: 4월 25일 개별 통보
첫 모임: 4월 28일 오전 10시 각 거점
활동 거점 2: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경기도 시흥), 인천 계수중학교, 가평중학교(택1, 중간에 바꿀 수 없습니다): 5월 12일부터 9주(어린이날 제외)
참가 신청: 소중 홈페이지(http://sojoong.joins.com/)에서 프로젝트 실행 계획서를 다운로드(http://sojoong.joins.com/?p=17332) 받아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접수
마감: 5월 3일 자정
발표: 5월 8일 개별 통보
첫 모임: 5월 12일 오전 10시 각 거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