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건강 강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서울대병원 ‘장기 이식’

서울대병원은 24일(화) 낮 12시 본관 지하 1층 A강당에서 ‘장기 이식’을 주제로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신장 이식 후 관리(장기이식센터 김지은 교수) ▶간 이식 후 관리(외과 이정무 교수) ▶면역억제제 조율과 복용 유의점(약제부 김영애 약사)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강좌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서울아산병원 ‘심장 질환’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과 심장혈관연구재단이 30일(월) 오후 2시 삼성동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에서 심장 질환 명의와 함께하는 ‘심장지킴이 2018’을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관상동맥 질환, 부정맥 질환, 심부전에 대한 최신 치료법과 심장 수술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고 심장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생활수칙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한다. 강좌 외에도 전자바이올린 특별공연과 재능기부로 이뤄진 성악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강좌와 공연 모두 무료지만 사전등록이 필수다.

한양대병원 ‘루게릭병’

한양대병원은 28일(토) 오전 10시 본관 3층 강당에서 ‘루게릭병’을 주제로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신경과 김승현 교수가 ‘루게릭병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루게릭병의 증상과 진단법, 최신 치료법에 대해 강의한다. 강좌는 루게릭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서울대병원 ‘다발성경화증’

서울대병원은 다음달 19일(토) 오후 2시 서울대어린이병원 1층 임상2 강의실에서 ‘다발성경화증과 시신경척수염’을 주제로 건강 강좌를 연다. 강좌에서는 다발성경화증·시신경척수염과 관련된 ▶최신 건강 정보 ▶임신 전 상담 ▶재활운동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강좌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