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알엠소프트와 디앤디기술, 기록관리경영시스템 ISO 30301 인증 획득

중앙일보

입력

한국경영인증원(KMR)은 2018년 3월 알엠소프트와 디앤디기술이 기록관리경영시스템(ISO 30301)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발표했다.
작년 쇼우테크와 식스시그마디비의 ISO30301 국내최초인증에 이어 알엠소프트, 디앤디기술이 기록관리 인증을 추가하며 기록관리분야 기업들의 인증 도입이 확산 되고 있다.

최근 국가기록원을 포함해 전국의 지자체 공공기관에서는 기록물 관리의 지침, 교육을 시행하며, 기록관리(RMS)용역부분 ISO30301 인증업체에 가산점을 부여 하는 등 기록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데이터베이스 기록관리업 기업들은 ISO30301인증을 통해 기록관리체계의 신뢰성을 입증하고 있다.

기록경영시스템(ISO 30301)은 국제표준인증으로 기록관리를 통해 조직의 성과를 높이고 조직이 수행하는 업무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회복시키며, 이행결과에 대한 인증이 가능한 표준이다. 최상의 기록관리를 실현하기 위해서 조직이 어떻게 경영되어야 하는가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증이라 할 수 있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은 작년 기록경영시스템(ISO 30301) 국내최초인증 시작으로, 기록경영시스템 인증 운영의 선도적인 인증심사, 교육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