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내 최대 크루즈로 제주 여행을 …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전남 목포에서 제주를 오가는 초대형 크루즈 카페리선이 지난 6일 새로 취항했다. 고급 객실과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여객선이다. 제주 여행객이 몰리는 봄철을 맞아 기자도 이 배를 타고 제주로 떠나봤다.

지난 6일 첫 취항한 ‘퀸메리호’ #23노트 속도로 목포~제주 4시간 #평일 이코노미 객실은 3만2300원 #펫룸·영화관 등 편의시설도 갖춰 #“자가용으로 남도·제주 여행 장점”

아침 일찍 전남 목포의 목포항국제여객터미널에 가면 여객터미널 건물 뒤편에 정박 중인 거대한 흰색 선박을 볼 수 있다. 여객구역이 국내에서 가장 큰 1만3665t급 ‘퀸메리’호다. 이 배의 여객 정원은 1264명이고 차량은 490대(승용차 기준)까지 실을 수 있다.

‘퀸메리호’ 이용객들이 바다 풍경이 보이는 식당을 이용하고 있다. [프리랜서 장정필]

‘퀸메리호’ 이용객들이 바다 풍경이 보이는 식당을 이용하고 있다. [프리랜서 장정필]

매일 오전 9시 목포에서 출항하는 퀸메리호의 여객 요금은 주말과 공휴일, 성수기를 제외한 일반 요금을 기준으로 할 때 최저 3만2300원부터 최고 30만원까지다. 객실의 종류와 크기에 따라 요금 차이가 10배 가까이 난다. 이 중 1인 요금이 5만6500원인 ‘스탠다드 다인 침대’ 객실은 2층 침대 4개가 놓인 공간이다. 더블침대와 싱글 침대, 가죽 소파와 테이블, 욕조 딸린 욕실 등을 갖춘 최고급 객실인 VIP룸(2인 기준 30만원)의 인테리어는 고급 호텔과 거의 똑같다. 수십 명이 함께 이용하는 마루 형태의 가장 저렴한 객실 ‘이코노미’는 3만2300원에 탑승할 수 있다.

퀸메리호는 7층 규모다. 1층은 기관실, 2~4층은 주차 공간이다. 나머지 5~7층에는 객실과 편의 공간이 있다. 객실로 향하는 계단 옆에는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돼 있다. 선박 내부에는 엘리베이터도 있어 힘을 들이지 않고 각 층을 이동할 수 있다.

제주까지 항해 시간이 약 4시간인 퀸메리호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편의 공간이었다. 이용객들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5층에 내리면 배 한가운데 공간에 안내실이 있다. 그 주변으로 다양한 음식과 물품을 판매하는 편의점과 신선한 빵을 맛볼 수 있는 빵 가게 등이 있다. 같은 층에는 동전노래방과 기념품 가게, 애완견을 잠시 맡길 수 있는 펫룸과 수유실 등도 갖추고 있다.

제주항여객터미널에 도착한 퀸메리호에서 화물차가 나오는 모습. [프리랜서 장정필]

제주항여객터미널에 도착한 퀸메리호에서 화물차가 나오는 모습. [프리랜서 장정필]

6, 7층에도 다양한 편의 시설이 탑승객을 맞이한다. 50석 규모의 영화관과 여러 종류의 오락기가 놓인 게임룸, 간단한 음식 조리와 식사를 직접 할 수 있는 공간인 서브키친 등이다. 목포~제주 카페리의 주요 고객인 화물차 운전기사들이 특히 반기는 공간도 있다. 뜨끈한 물에서 피로를 풀 수 있는 목욕탕과 동전을 넣으면 작동하는 안마기 20여대가 놓인 안마실이다. 대형 마트의 푸드코트를 떠올리게 하는 식당에서는 김치찌개를 비롯한 7가지 한식 메뉴와 3가지 돈까스류 메뉴, 4가지 우동류 메뉴 등을 맛볼 수 있다. 식당 주변으로는 바다 위 풍광을 감상하며 맥주를 마실 수 있는 ‘오션뷰 펍’과 카페가 있다.

퀸메리호가 제주로 향하는 동안 객실 안팎에서는 남도의 섬들을 감상할 수 있었다. 객실 내부에서는 ‘웅~’하는 엔진음도 들려왔지만 크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었다. 23노트(시속 42㎞) 안팎의 속도로 항해하던 퀸메리호는 출발 4시간 만인 오후 1시쯤 목적지인 제주항국제여객터미널에 도착했다. 퀸메리호는 매일 오후 5시 승객들을 싣고 다시 제주에서 목포로 향한다.

퀸메리호 선사인 씨월드고속훼리 관계자는 “자가용으로 남도에 여행을 왔다가 그대로 제주까지 떠나고 싶은 여행객이나 가족 단위 이상 단체 관광객들이 이용하면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 기자 kimh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