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ONE SHOT] SNS 사진 속 최다 등장 브랜드는 ○○○○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그래픽=김현서 디자이너 kim.hyeonseo12@joongang.co.kr

그래픽=김현서 디자이너 kim.hyeonseo12@joongang.co.kr


영국 소셜 미디어 분석 업체 브랜드워치가 SNS 속 브랜드 이미지 노출을 조사한 결과, SNS 사진 속 최다 노출 브랜드는 월평균 89만회 사진 속에 등장하는 맥도날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워치는 자사 프로그램을 통한 조사 방법으로 위와 같은 결과를 발표했는데, 나이키, 아디다스, 코카콜라 등의 브랜드가 SNS 사진 속에서 노출 횟수 많은 브랜드 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한국 브랜드로는 삼성이 월평균 11만회 등장해 17위에 오르기도 했다.

 http:www.joongang.co.kr/issue/10871

http:www.joongang.co.kr/issue/10871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