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미안하다, 도덕심 때문에” 안희정이 보낸 메시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성폭행 의혹이 제기된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수시로 텔레그램 '비밀대화방'을 통해 연신 "미안하다"고 사과하는 태도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5일 오후 JTBC뉴스룸은 김지은 충남도 정무비서의 안 지사 성폭행 의혹 인터뷰와 함께 김씨와 안 지사의 텔레그램 채팅 캡처 사진을 공개했다.

안희정 충남지사가 김지은 충남도 정무비서에게 보낸 메신저 내용 [JTBC 뉴스룸 캡처]

안희정 충남지사가 김지은 충남도 정무비서에게 보낸 메신저 내용 [JTBC 뉴스룸 캡처]

김씨는 미투 확산 중 안 지사가 자신을 성폭행한 뒤 전한 메시지라고 밝혔다.

김씨에 따르면 안 지사는 텔레그램을 통해 "미안하다" "도덕심 때문에" 등의 메시지를 보냈다. 안 지사는 김씨에 보내는 메시지를 일반 대화방에 썼다가 비밀대화방으로 옮겨가기도 했다.

텔레그램 비밀대화방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대화 내용이 자동으로 지워지는 기능이 있다.

[JTBC 뉴스룸 캡처]

[JTBC 뉴스룸 캡처]

김씨가 공개한 채팅 내용을 보면 안 지사는 "내가 스스로 감내해야 할 문제를 괜히 이야기했다" "괘념치 말거라" 등의 메시지도 보냈다.

또 김씨는 자신이 병원에 가겠다고 하자 안 지사가 "걱정"이라는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날 김씨는 인터뷰에서 안 지사가 지난 2월 25일 밤에도 불러서 미투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며 "미투에 대해 불안해하는 기색을 보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 지사가)저한테 ‘내가 미투를 보면서 너에게 상처가 되는 것을 알게 됐다. 너 그때 괜찮았냐’ 라고 얘기했다. 그래서 오늘은 안 그러실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런데 그날도 또 그렇게 하시더라"고 밝혔다.

한편 안 지사 측은 김 비서의 폭로와 관련해 "합의한 관계였다", "강압이 없었다"고 해명했다.

관련기사

이민정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