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카이스인포, 9일부터 쇼핑·문화·레저에 특화된 ‘엠씨앤코인’ 거래 시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레저, 문화, 생활 등에서 암호화폐가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기존 암호 화폐와의 차별화 된 전략을 추구하고 있는 ㈜카이스인포(CAISINFO)가 지난 5일 가상화폐거래소 오케이코인뱅크(OKcoinbank)를 본격 오픈하고, 향후 다양한 문화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이스인포(CAISINFO)가 오케이코인뱅크(OKcoinbank)에서 유통할 가상화폐 엠씨앤코인(Mcncoin, 약칭 Mcoin)은 가상화폐가 가지고 있는 투기조장, 세법상 문제 등의 역기능 보다는 실생활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화폐로서의 기능을 강화하여 가상화폐의 순기능에 초점을 두고 있다.

엠코인(Mcoin)은 가볍고 빠른 블록체인으로서 높은 채산성, 빠른 이체속도, 모바일 채굴 등이 강점이다. ㈜카이스인포(CAISINFO)는 엠코인(Mcoin)이 실생활에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또한 협의 중인 신용카드사의 제휴로 신용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 예정이고 쇼핑, 문화,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에 있다.

회사 코인사업부 윤춘성 부회장은 “엠코인(Mcoin)을 실생활에서 사용가능한 보편적 생활밀착형 가상화폐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오는 2월 9일부터 오케이코인뱅크(okcoinbank) 거래가 가능하며 향후 북미지역 외 동남아시아 국가에도 거래소 오픈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카이스인포(CAISINFO)는 가상화폐거래사업 뿐만 아니라 코인을 바탕으로 한 교육사업, 추모공원 사업, 테마 리조트 사업 등 추가적으로 다양한 사업들을 계속해서 추진 중이다. 또한 국제아동복지재단 협약을 통해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문화, 예술 분야에도 많은 투자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재 협의 중인 글로벌한 신용카드사와의 제휴로 카드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상용화단계 중에 있으며 최근 온라인쇼핑몰 밥미키(BOBMKI)와 힙합음원구매 온라인사이트 마이믹스테입(Mymixtapez)의 계약에 성공하면서 엠코인(Mcoin)으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다.

특히, 오는 2018년 3월 초 국내유명 힙합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힙합 콘테스트를 시작으로 미국 텍사스 주의 세계적 힙합 페스티벌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와 함께 준비하는 콘텐츠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최근에 설립된 스튜디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의 인터넷 방송을 계획 중이며 면세점 오픈 등 다양한 사업 계획을 진행 중에 있다.

회사 문화콘텐츠사업부 김준원 부회장은 “문화 콘텐츠 산업을 중심으로 암호 화폐거래의 순기능을 널리 알리고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치도록 홍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서 “다양한 문화콘텐츠 시장에 엠코인(Mcoin)을 활용하여 문화산업과 함께 성장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