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삼육보건,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위탁과정 수료식

중앙일보

입력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지난 19일 소강당(공명기 홀)에서 전문대학 연계 고교 2학년 직업교육 위탁과정 수료식을 열었다.

박두한 총장은 “지난해 8월 25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5개월 동안 우리대학의 진심교육으로 여러분에게 많은 변화가 일어난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다시 본래의 학교에 가서 학업에 정진하다가 우리 대학의 학생으로 다시 만나기를 바라며 옆에 진로를 고민하는 친구들에게도 우리대학에서 보고 느낀 것들을 많이 소개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해 8월 입교식으로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시작한 34명의 학생 중 153시간의 이론과정과 323시간의 실습과정 68시간의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총544시간을 이수한 27명의 학생이 수료를 하게 됐으며 잠실여자고등학교 이다선, 영등포여자고등학교 조예원 두 명의 학생이 성적최우수상을 받았다.

안경민 뷰티허어과 학과장은 “특별히 현장감 있는 실습실과 다양한 실습도구의 경험을 통하여 수업의 집중력과 참여도를 높였다”며 “학생 7명 당 1명씩 전담 지도선생님을 배정하여 월1회 이상 상담하고 수업만족도 및 교우관계 등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즉각 조치하므로 중도탈락 비율을 줄일 수 있었다”고 했다.

한편, 19일~22일까지 U관 203호에서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내용을 토대로 공들여 만든 아트마스크, 헤어업스타일, 천연화장품, 천연비누, 네일아트, 스파제품 등의 작품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