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중앙일보 시사매거진 선정 '2017 올해의 히트 상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이코노미스트·포브스코리아·월간중앙·뉴스위크 한국판 4개의 중앙일보 대표 시사매거진이 ‘2017 올해의 히트 상품’을 발표했다. 올 한 해 동안 각 매거진에서 다뤘던 금융·가전·유통·패션·교육·문화 등 소비생활과 밀접한 콘텐트 중에서 이슈가 된 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와 기업 신뢰도, 경영철학과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지키며 차별화된 가치를 선보인 20개 제품이 ‘2017 올해의 히트 상품’으로 선정됐다.

이코노미스트

지구촌 구석구석의 경제 흐름부터 국내외 기업의 움직임, 이와 관련된 사람 이야기를 담는 국내 최고의 주간 경제지

아모레퍼시픽 헤라 블랙 쿠션
아모레퍼시픽의 색조 브랜드 헤라의 블랙 쿠션은 기존 쿠션 파운데이션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지속력, 커버력, 피부 표현 등을 강화한 제품이다. 기존 커버 파우더의 입자 크기를 30% 줄인 ‘브라이트핏 커버 파우더’로 구성돼 피부에 촘촘하고 얇게 발린다.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과 유사한 필수아미노산 유도체로 색소를 코팅해 밀착력이 좋고 맑고 화사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쿠션 제품 중 최초로 ‘더블 래스팅 레이어’ 기술을 적용해 피부 위에 이중 화장막을 견고하고 유연하게 형성해 메이크업이 오랜 시간 지속된다.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펀드
미래에셋생명의 변액보험 펀드인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펀드’ 시리즈는 안정적인 장기 수익률을 확보해 업계 최단 기간 내 순자산 규모 7900억원을 돌파했다. ‘미래에셋생명 글로벌 MVP펀드’는 장기적인 자산배분 전략과 글로벌 시장의 흐름에 부합하는 분기별 펀드 선택 비중을 담고 있다. 기존의 변액보험이 계약자가 알아서 선택하는 소극적 운용의 개념이었다면, MVP펀드는 자산관리 전문가가 글로벌 금융시장을 점검하고 분기별로 자산 리밸런싱을 실시하는 등 변액보험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쌤소나이트코리아투미 알파2 티-패스 비즈니스 클래스 브리프 팩
캐리어 및 가방 전문업체 쌤소나이트코리아의 프리미엄 브랜드 투미(TUMI)가 비즈니스 젠틀맨을 위한 ‘투미 알파2 티-패스 비즈니스 클래스 브리프 팩’을 내놓았다.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티-패스(T-Pass®) 기능, 실용적인 내·외부의 다양한 포켓 구성으로 비즈니스와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애드 어 백(Add-a-Bag) 기능으로 비즈니스 출장 시 여행 캐리어 핸들에 편리하게 거치할 수 있다. 75개국, 1900여 곳 이상의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캘러웨이코리아 GBB 에픽
캘러웨이골프는 혁신적인 기술과 최첨단 소재를 사용해 비거리와 관용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GBB 에픽’을 올해 2월 출시했다. GBB 에픽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스핀량과 탄도 조절이 가능한 GBB 에픽 서브 제로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4종이다. GBB 에픽 드라이버는 ‘제일브레이크(Jailbreak)’ 기술로 페이스 뒤편에 크라운과 솔을 연결하는 두 개의 티타늄 바를 배치했다. 가볍고 강한 두 개의 티타늄 바가 헤드 크라운과 솔의 휘어짐을 줄이는 동시에 볼에 전달되는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해 볼 스피드와 비거리가 증가한다.

하이모 3D스캐너 시스템
맞춤 가발 전문기업 하이모는 특허 받은 디지털 입체 두상 측정시스템인 ‘3D스캐너 시스템’으로 두피와 탈모 상태를 정확하게 측정해 맞춤 가발을 제작한다. 전국 61개 지점에 500여 명의 전문 스타일리스트를 배치해 24시간 예약제로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국 지점이 하나의 전산망으로 연결돼 어느 지점을 방문하더라도 자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방문상담, 무상관리서비스, 6개월 품질보증제, 마일리지 제도 등 사후 관리를 통해 평생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포브스

미국 자본주의의 역사를 기록하고 전파해온 100년 역사의 경제 매거진 포브스와 중앙일보가 손잡고 발행하는 글로벌 경영매거진

바디프랜드 파라오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의 대표 안마의자 ‘파라오’는 13가지에 이르는 자동 안마 프로그램으로 개개인의 몸 상태에 최적화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고급스러운 샤인 골드 색상으로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세부 마사지에서 완성도를 높인 최고급 안마의자다. 전신과 부분안마는 물론 주무름·두드림·지압 등 다양한 마사지 기법으로 섬세한 안마를 즐길 수 있다. 자동 안마 기능에는 기존의 수면·스트레칭·골프·쑥쑥·힙업 프로그램에 림프 마사지, 소화촉진-숙취해소 프로그램 등이 추가됐다.

푸조자동차 New 푸조 3008 SUV
푸조자동차가 올해 국내에 출시한 ‘New 푸조 3008 SUV’는 글로벌 SUV 시장 공략을 위해 야심 차게 내놓은 모델이다. 이전 세대의 크로스오버 이미지를 벗고 강인한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아이-콕핏 시스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넓은 실내 공간 등 모든 면에서 진화를 이뤄냈다. 87회 제네바 모터쇼에서 ‘2017 올해의 차’에 선정됐을 뿐 아니라 SUV 모델로는 최초로 올해의 차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1205대가 판매돼 이전 세대 모델보다 약 세 배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 중이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야마하 디지털피아노 클라비노바 CLP-685
야마하 그룹의 한국 현지법인 야마하뮤직코리아는 세계적 명성의 그랜드피아노·업라이트피아노·디지털피아노, 포터블 키보드, 신디사이저, 기타, 드럼 등을 생산·판매하는 악기 및 음향기기 종합 브랜드다. 디지털피아노 클라비노바 CLP-685는 그랜드터치 건반으로 그랜드피아노의 음색과 터치감을 그대로 재현한다. LGH(Linear Graded Hammer)가 장착된 88개 건반과 평형추, 3-way 스프루스 콘 스피커를 적용해 내추럴한 피아노 음색을 들을 수 있다.

하나투어 패키지 여행
인기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뜬다’를 통해 알찬 여행이 가능한 패키지 여행의 매력이 소개되면서 패키지 여행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그간 자유여행을 소재로 한 방송예능은 여럿 있었으나 방송 효과는 단순히 여행지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는 정도에 그쳤다. 해당 프로그램을 협찬 중인 하나투어의 패키지 상품도 있다. 지금까지의 여행 관련 TV프로그램과는 달리 패키지 여행에 초점을 맞춰 여행객의 숨은 니즈를 공략한 것이 인기 비결. 하나투어의 올 5월 이후 해외여행 패키지 예약 수요는 매달 전년 대비 20~30%씩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반도카메라 핫셀블라드 X1D
스웨덴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핫셀블라드는 최신 CMOS 센서 기술을 일체형 중형 포맷 카메라 시스템에 최초로 접목한 회사다. 세계 최초의 최신 미러리스 기술을 디지털 중형 포맷 카메라에 도입한 ‘핫셀블라드 X1D’를 출시했다. 기존 디지털 중형 포맷 카메라보다 반 이상 무게가 덜 나가는 중형 5000만 화소 카메라로 그립감이 뛰어나고 컴팩트한 사이즈다. 광학 퀄리티와 휴대성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넓은 범위의 셔터 속도와 2000분의 1초에 이르는 플래시 싱크 속도를 갖춘 전용 렌즈군을 개발했다.

월간중앙

산업화와 민주화, 정보화 시대를 거치면서 대한민국 역사의 ‘나침반’ 역할을 해온 전통 있는 대한민국 대표 시사월간지

신한금융지주 희망사회 프로젝트
신한금융지주회사는 최근 새로운 사회공헌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희망사회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소외·저소득층의 소득활동 지원과 중소기업의 성장에 2020년까지 총 2700억원 규모의 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하기로 했다. 금융회사에 대한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는 것이다. 주요 신규 사업은 저신용자 재기 지원, 저소득 여성인력 취업 지원, 청년 해외취업 지원, 공동육아나눔터 설립 지원, 위기가정 재기 지원, 도시 재생사업 지원, 4차 산업혁명 청년교육 지원 등이다.

파버카스텔 엠비션 배나무 컬렉션
독일 스타인에서 시작해 올해로 창사 257주년을 맞는 파버카스텔은 끊임없는 혁신과 자신감, 시대를 앞선 복지정책 등으로 9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다. 환경친화적 생산 방식을 고집해 나무 한 그루를 베면 한 그루를 심는 기업 철학으로 자연친화적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 많다. 파버카스텔의 엠비션 배나무 컬렉션은 나무 소재의 자연스러움을 100% 활용해 제작된 고급스러운 제품이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필기감이 편하고, 나무와 금속이 만나 이질적이면서 동시에 독특한 매력을 지닌 스테디셀링 아이템이다.

호반건설 호반베르디움
호반건설은 수도권 및 전국의 신도시마다 아파트 브랜드 ‘호반베르디움’을 최근 3년간 5만여 가구 공급해 가장 많은 아파트를 짓는 종합건설사로 알려졌다. 올 상반기에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1530가구)를 분양했다. 하반기에는 성남 고등 S-2블록, 이천 마장지구, 시흥 장현지구 등지에서 1만여 가구를 분양했다. 호반베르디움은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쾌적한 단지 환경을 조성해 올해 경기도 우수 시공·감리자 최종 평가 결과 ‘오산세교 호반베르디움’이 우수 시공 단지로 선정됐다.

하림 ‘춘천식 순살 닭갈비’와 ‘안동식 순살 찜닭’
하림은 ‘혼밥’ 트렌드에 발맞춰 하림의 간편한 양념육 제품을 내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역 별미를 콘셉트로 출시한 ‘춘천식 순살 닭갈비’와 ‘안동식 순살 찜닭’은 올 한 해 100만 개 이상 팔리며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 등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하림이 직접 연구개발한 양념 소스를 국내산 닭고기에 재워 둔 제품으로 약 3~4분간 즉석 조리로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호에 따라 각종 채소나 사리를 첨가하면 더욱 근사한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동국제약 치센캡슐
동국제약 ‘치센캡슐’은 유럽에서 개발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구조인 ‘디오스민(diosmin)’ 성분의 먹는 치질약이다. 혈관 탄력 개선 및 순환 정상화, 항염 작용을 통해 치질로 인한 통증·부종·출혈·가려움증·불편감 등의 증상을 개선시켜준다. 치질은 컨디션에 따라 호전되거나 악화되기를 반복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다. 또 청결의 문제로 발생하는 것이 아님에도 발생 부위가 민감해 숨기게 되는 질환이다. 동국제약은 치질에 대해 바르게 알고 초기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10월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Newsweek 한국판 

학생은 살아 있는 영어를 공부하고 직장인은 세계 뉴스를 배우는,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미국 뉴스위크 라이선스 매거진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EOS 6D Mark II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최신 기술의 탑재로 완벽한 진화를 이룬 풀프레임 DSLR 카메라 ‘EOS 6D Mark II’를 출시했다. 2012년 첫선을 보였던 전작 ‘EOS 6D’는 2013~2016년 4년 연속 국내 풀프레임 카메라 시장 판매 1위를 달성했다. 그 계보를 이어갈 신제품 ‘EOS 6D Mark II’는 685g의 가벼운 무게는 유지하면서 정통 풀프레임 DSLR에서만 느낄 수 있는 광범위한 표현 영역을 필두로 고해상도의 극한의 화질, 우수한 AF 성능, 편의성, 합리적 가격을 갖췄다.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E8
덴마크의 프리미엄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은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E8(Beoplay E8)’을 출시했다. 자사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완전 무선 방식의 이어폰 베오플레이 E8은 심플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끊김 없이 매끄러운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덴마크의 유명 산업디자이너 야콥 바그너가 디자인한 신제품으로 미니멀한 사이즈의 인체공학적 설계와 휴대성이 돋보인다. 색상은 블랙과 차콜 샌드 두 가지로, 충전 케이블과 충전 케이스, 다섯 가지 크기의 이어팁으로 구성됐다.

YBM YBM 유학센터
YBM 유학센터는 매년 6000여 명의 학생·직장인·일반인을 대상으로 어학연수, 해외 인턴십, 정규 유학(학사·석사·박사 학위), 조기유학, 기업체 연수 등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영국·아일랜드·몰타·캐나다·호주·뉴질랜드·필리핀·중국 등지로 매년 3000여 명의 유학생을 배출하는 국내 최대의 해외교육 전문기관이다. 오랜 시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능력 있는 유학 전문 컨설턴트, 새로운 유학 정보의 신속한 업데이트, 학비보장 제도를 통한 학생들의 학비 관리, 24시간 비상연락망 시스템 등 다른 유학원에는 없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레드밴스 오스람램프‘빈티지 에디션 1906’
올 4월 출시된 레드밴스의 인테리어용 LED램프 ‘빈티지 에디션 1906(Vintage Edition 1906)’은 빈티지 감성과 클래식 디자인으로 화제가 됐다. 레드밴스가 모기업이었던 오스람이 최초로 상표를 등록한 해인 1906년을 추억하기 위해 만든 제품이다. 커다란 볼 형태의 ‘글로브(Globe)’, 레트로한 감성의 ‘에디슨(Edison)’ 2종이다. 유럽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준수하는 레드밴스만의 조명 기술력과 노하우가 적용됐다. 1만5000시간의 긴 수명과 400lm(루멘) 이상의 밝기, 80Ra 이상의 연색성을 갖춘 제품이다.

현대오피스 문서세단기 ‘페이퍼 프렌드’
사무기기 전문기업 현대오피스는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많은 양의 문서나 카드를 잘게 잘라주는 문서세단기를 사이즈별로 내놓았다. 소형 세단기는 1회 최대 세단 가능한 문서 장수가 평균 5장 이하로, 세단 후 세단칩(파지) 크기가 가로세로 길이 30~45㎜ 정도다. 중대형 세단기는 더 오랜 시간 동안 세단 작업이 가능하며, 세단칩이 가로세로 길이 20~30㎜로 작아 세단 전 문서의 내용을 알 수 없다. 파지만충 알림, 세단 중 기기에 손을 대면 세단 작동이 정지되는 세이프터치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제품별 상이).

정리=한진 기자 jinnylamp@joongang.co.kr, 사진=각 업체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