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고속철로 서울 70분대, 로데오거리 한복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강원도 대표 관광지 속초에서 속초 삼성홈프레스티지 2차(조감도)가 분양에 들어간다. 이 단지는 속초 로데오거리 인근 금호동 4필지에 들어서며 438실 생활형 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층별로 지하 1~4층에는 주차장, 지상 1~2층엔 근린생활, 지상 3~20층엔 숙박시설(전용 24, 26, 34㎡)이 각각 들어선다. 각 객실에는 냉장고·인덕션·전자레인지·TV·옷장 등이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레지던스 안엔 각종 편의시설과 부대시설이 마련된다.

속초 삼성홈프레스티지 2차

속초 도심 가운데에 위치해 시청·마트·병원·학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도자기미술관·설악산국립공원·해수욕장·온천·낙산사·영랑호·대포항 등 관광명소로 이동이 쉽다. 인근에 국도 7번과 56번, 서울~양양 고속도로,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 속초 크루즈 터미널이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 양양국제공항도 단지에서 차로 30분대 거리에 있다. 향후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이동시간이 70분대로 단축된다.

속초 삼성홈프레스티지 2차 분양 관계자는 “속초는 2005년 이후 오피스텔 공급이 없었던 데다 관광객 수에 비해 숙박시설이 부족해 성수기 때 방값이 1박에 50만~60만원에 이를 정도”라며 “때문에 하루하루 객실요금을 받고 숙박업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레지던스형 숙박시설이 인기”라고 말했다.

박정식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