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와 소프트엔지니어스쿨(Soft Engineer School)이 컨소시엄으로 운영하는 일본 IT취업 연계과정인 SMART Cloud IT마스터(이하 SC IT마스터) 과정설명회가 12월 16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진행된다.
본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열린다. 1부에서는 SC IT마스터 과정 소개 및 교육 커리큘럼, 졸업생 취업 현황 및 취업 분야 등 SC IT마스터의 교육과 취업에 관해 소개한다.
2부에서는 일본 현지 IT기업에서 근무중인 졸업생 선배와의 만남을 주제로 일본 현지의 기업 문화, 국내외 ICT산업의 전망 뿐만 아니라 SC IT마스터 생활에 관해서도 자유롭게 Q&A 형태로 이야기를 나눈다.
최근 국내 구직난이 더욱 심해지고 있는 점과 해외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이 맞물려, 98%에 달하는 높은 일본 취업률을 달성 시키고 있는 SC IT 마스터과정에 대해 문의하는 청년들이 많아진 관계로, SC IT마스터 과정에 대해 안내하고 해외취업과 일본 IT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려는 목적으로 이번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담당자는 전했다.
국내 해외취업 교육과정 중 가장 많은 ICT인재를 배출해온 SC IT마스터 교육과정은, 2001년 개설된 이래 17년간 약 2,000명의 교육생을 배출해왔으며, 연간 300명 이상의 교육생들을 11개월(약 2,400여 시간)동안 ICT와 외국어를 교육시켜 Global ICT인재로 양성시킨 후, 취업 연계까지 이루어지게 하고있다.
특히 한국무역협회는 2015년부터 ICT 채용 전문 리쿠르팅 기관인 소프트엔지니어소사이어티(Soft Engineer Society)와 함께 SC IT마스터 과정 교육생을 위한 단독 도쿄 JOB Fair를 연 2회 개최하고 있는데, JOB Fair에서는 일주일동안 현지 호텔에 머무르면서 기업을 방문하여 현지 기업의 분위기를 경험해볼 수도 있고, 지원한 기업의 채용기업 담당자들과 면접을 진행하여 채용을 확정 짓게 된다.
이번 달에 진행된 2017 Winter JOB Fair에는 33기 연수생 116명과 Rakuten, SoftBank Corp, IBM Solution Service, Manpower Group Japan 등 총 74개사의 채용담당자가 참여하여 성황리에 치러졌다.
35기 SC IT마스터 선발 대상은 대학졸업(예정)자로서 전공에 제한이 없으며, SC IT마스터 과정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