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미리보는 오늘] 핫한 '평창 롱패딩', 판매재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위 재생(▶) 버튼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11월 22일 수요일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평창 롱패딩' 판매가 재개됩니다

‘평창 롱패딩’을 입은 가수 선미(오른쪽)와 EXID 멤버 하니. [사진제공=온라인 커뮤니티]

‘평창 롱패딩’을 입은 가수 선미(오른쪽)와 EXID 멤버 하니. [사진제공=온라인 커뮤니티]

올겨울 유행하는 스타일에 평창 겨울올림픽 특수까지 더해져 웃돈을 줘야 중고제품을 구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라는 '평창 벤치다운(롱패딩)'이 다시 판매됩니다. 판매 물량은 약 7000장 정도로 알려졌는데요.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영등포점, 평촌점, 김포공항점에서 살 수 있다고 하네요. 단 1인당 1개씩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큰 욕심을 내서는 안 되겠습니다.

▶더 읽기 평창 롱패딩이 싸다고 ? 15만원이 정상가 … 내년엔 더 낮출 것

이국종 교수 브리핑이 진행됩니다

이국종 아주대 교수. 김춘식 기자

이국종 아주대 교수. 김춘식 기자

총상을 입고 우리측 공동경비구역(JSA)을 통해 귀순한 북한 병사가 어제 의식을 회복했다는 소식 들으셨죠? 오늘은 해당 병사의 수술을 집도한 이국종 교수의 브리핑이 진행됩니다. 북한 병사는 장기와 폐 등에 심한 손상을 입었는데요. 특히, 수술 과정에서 엄청난 양의 기생충이 나와 이 교수가 깜짝 놀랐다고 하죠. 오늘 브리핑을 통해 북한 병사의 상태 등을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 읽기 의식 찾은 JSA 귀순 병사 "TV 켜달라, 먹을 것 달라"

포항 AI 고병원성 여부 결과가 나옵니다

충남의 한 오리농가. 김성태 기자

충남의 한 오리농가. 김성태 기자

지난 14일 경북 포항의 야생조류 분변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바이러스가 검출됐는데요. 중간검사를 진행했더니 H7N7형 AI 바이러스였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해당 AI 바이러스가 가금류에 치명적인 고병원성인지 아닌지는 오늘 발표됩니다. 어제 농식품부는 AI 긴급행동지침(SOP)에 따라 검출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10km 지역을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으로 설정하고, 해당 지역의 가금 및 사육조류에 대해 이동 통제와 소독을 하도록 했습니다. 이 반경 안에 있는 가금 사육농가 285곳, 15만 수에 대해서는 임상검사 혹은 정밀검사를 할 방침입니다.

▶더 읽기 ‘AI 확진’ 순천만 21일부터 전면 폐쇄…철새도래지 방역 '비상'

‘종교인 소득 과세’가 국회 심의에 오릅니다.  

고형권 기획재정부 1차관과 개신교 대표들이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CCMM빌딩에서 열린 종교인 과세 간담회에서 기도를 하고 있다. [뉴스1]

고형권 기획재정부 1차관과 개신교 대표들이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CCMM빌딩에서 열린 종교인 과세 간담회에서 기도를 하고 있다. [뉴스1]

오늘 심의에서는 종교인 과세 시행을 2년 늦추자는 목적으로 발의한 ‘소득세법 개정안’을 다룹니다. 지난 50년간 꾸준히 제기된 종교인 과세는 일부 종교 집단의 반발로 번번이 무산됐는데요. 법안이 심의를 통과하면 종교인 과세는 또다시 늦춰지겠지만, 심의 문턱을 넘지 못하면 종교인 과세는 예정대로 내년 1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됩니다.

▶더 읽기 정부 “종교인 과세 처벌유예 가능”…사실상 내년 시행

비 온 뒤 찬바람 불고, 기온 뚝 떨어져요.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늘 아침과 낮 기온은 어제보다 다소 높아 잠시 추위가 누그러들겠습니다. 하지만 경기 북부와 중부에는 약간의 비가, 강원 영서와 제주도 산지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난 뒤에는 기온이 크게 떨어집니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다시 영하의 추위가 찾아옵니다.

토끼띠는 재물·건강·사랑운 모두 좋은 하루네요.  

[중앙포토]

[중앙포토]

음력 10월 5일 중앙일보 오늘의 운세입니다. 오늘 토끼띠는 12띠 중 운세가 가장 좋습니다. 87년생은 ‘오늘은 내가 주인공. 승승장구’라고 나왔고, 75년생은 ‘최선을 다하면 하늘도 내 편이 될 듯’이라고 합니다. 뱀띠와 말띠도 사랑운이 좋습니다. 65년생 뱀띠는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이 마음에 들 수도’ 라고 나왔고, 66년생 말띠는 ‘팀워크로 일해야 효과가 상승’한다고 하네요.

▶더 읽기 [오늘의 운세] 11월 22일

부산 일부 수퍼마켓이 하루 문을 닫습니다

부산에 소재한 5000여개 수퍼마켓 업주들이 오늘 하루 휴업에 돌입합니다. 대기업의 유통업 진출에 항의하기 위한 차원입니다. 이와 함께 업주들은 이날 부산진구 송상현광장에서 ‘만명 상인 궐기대회’도 갖습니다. 대기업의 무분별한 사업 확장에 대한 성토의 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중 외교 수장이 첫 만남을 갖습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중국 왕이 외교부장이 오늘 중국에서 외교장관 회담을 갖습니다. 취임하고 처음으로 중국을 방문한 강 장관은 회담에서 다음 달로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의 방중 관련 사안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또 사드 문제로 경색됐던 한중 관계 발전과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도 주고받을 계획입니다.

미르지요예프 우즈벡 대통령이 한국을 찾아옵니다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이 수교 25주년을 맞아 오늘부터 3박 4일간 국빈 방한합니다.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은 방한 이틀째인 내일 문재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개최할 예정이며, 내일모레에는 우리 국회에서 연설을 합니다.

김영삼 전 대통령 2주기 추모식이 거행됩니다

김영삼 전 대통령 서거 2주기 추모식이 오늘 오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립니다. 추모식에는 유족을 비롯해 여야 정치권 및 정부, 각계 주요 인사와 추모객 등 2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