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도전

[맛있는 도전] 쇼핑지원금에 할인혜택까지 … 편리한 서비스 가득한 '온라인몰'

중앙일보

입력 2017.11.22 00:02

지면보기

04면

온라인 쇼핑 시장이 커지면서 유통사의 온라인몰, 소셜커머스 등 오픈마켓부터 제조사 기반의 온라인몰까지 운영돼 쇼핑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

동원몰은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동원몰 모바일앱’에 서는 구매기록에 근거해 상품을 추천하며 PC몰보다 저렴한 모바일 특가 상품을 별도 구성해 제공한다. [사진 동원F&B]

동원몰은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동원몰 모바일앱’에 서는 구매기록에 근거해 상품을 추천하며 PC몰보다 저렴한 모바일 특가 상품을 별도 구성해 제공한다. [사진 동원F&B]

동원F&B가 운영하는 ‘동원몰’(www.dongwonmall.com)은 식품제조사 기반의 온라인몰로 지난해 연간 50만 건의 주문을 기록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식품회사에서 운영하는 만큼 식품과 관련해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원F&B ‘동원몰’

동원몰은 회원에게 등급별로 쇼핑지원금과 각종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최근 등급별 자격기준은 낮추고 혜택은 대폭 확대했다. 등급별로 매달 최소 500원에서 최대 6000원까지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최고 등급인 ‘레드플러스’ 고객에게는 동원상품 최대 20% 할인과 쇼핑지원금 최대 6000원 지원을 제공하며 무료배송 쿠폰까지 지급한다. 신규 가입 고객과 첫 구매 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쇼핑지원금 외에도 매달 각종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동원몰은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밴드배송’은 동원제품 1000여 개를 비롯해 코스트코 2000여 개 상품, 대형할인마트 상품 5000여 개 등 8000여 개 상품을 묶어서 배송하는 서비스다. 특히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의 상품을 별도 연회비 없이 구입할 수 있다. 앞으로 밴드배송 가능한 상품을 1만 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밴드배송은 냉동·냉장식품 외 상온 상품의 합배송 서비스를 지원한다. 필요한 제품만 소량씩 구매해도 합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밴드배송’ 마크가 붙은 제품이면 부피나 수량에 관계없이 합배송 가능해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제품을 구입할 때 편리하다.

‘식품 아울렛 매장’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 제조사 제품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각종 기획전을 통해 알뜰한 쇼핑의 기회를 제공한다. 요일별로 진행되는 기획전별로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연중 365일 반값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동원 샘물 4,950 캠페인’ 같은 이벤트도 실시한다.

‘동원몰 모바일앱’은 실시간으로 동원몰의 베스트 상품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원 개인별로 구매기록에 근거한 추천상품을 지원한다. PC몰보다 저렴한 모바일 특가 상품을 별도로 구성해 제공한다.

동원F&B 온라인사업부 강용수 상무는 “자체 물류센터 운영을 통한 물류서비스 향상과 챗봇 등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신규 회원 모집 및 회원 편의 향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동원몰은 총 7만 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며 일일 방문자 수 3만 명, 회원 수 70만 명에 달한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