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SK “대학 내 장애인 편의시설 지도 제작”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SK "대학 내 장애인 편의시설 지도 제작”

SK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15일 고려대 백주년기념 삼성관에서 수도권 10개 대학 및 소셜 벤처 ‘엔젤 스윙’과 ‘장애 접근성 온라인 지도’를 제작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재단은 각 대학과 장애인 화장실, 승강기, 경사로 등 편의시설의 위치와 정보를 담은 온라인 지도를 제작해 내년 1학기 오리엔테이션 때 소개할 예정이다.

다이소 ‘부산허브센터’ 기공식

생활용품 전문점 다이소아성산업이 16일 부산시 강서구 미음동 국제산업물류도시에서 ‘부산허브센터’ 기공식을 열었다. 다이소의 용인 남사허브센터에 이은 두번째 물류거점인 부산허브센터는 2019년 5월에 완공될 예정으로 2500억원이 투입됐다. 시설부지는 약 7만4000㎡(2만2000평)에 연면적 약 14만㎡(4만3000평) 규모다.

CJ대한통운, 상하이에 첫 해외 R&D 단지

CJ대한통운, 상하이에 첫 해외 R&D 단지

CJ대한통운, 상하이에 첫 해외 R&D 단지

CJ대한통운은 16일 상하이 자딩(嘉定)구 중국 자회사 CJ로킨 본사에 첫 해외 연구개발(R&D) 단지인 ‘TES 이노베이션센터 차이나’를 개소했다.박근태 CJ대한통운(왼쪽 세번째) 대표는 “한국과 중국간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갈등 해소 이후 물류 기술투자에서 첫 경제협력 사례”라고 말했다.

인터파크, 동아렌트카 13억원에 인수

인터파크는 투어부문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동아렌트카의 주식 10만주를 13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취득 금액은 자기자본의 0.8%에 해당하며 주식 취득 후 인터파크의 동아렌트카에 대한 지분율은 100%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