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건강 강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서울백병원 7일 위암

인제대 서울백병원이 7일(화) 오후 2시부터 충무아트홀(서울 중구) 1층 컨벤션센터에서 ‘위암 조기발견과 치료법’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서울백병원 외과 이우용 교수가 위암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과 조기 발견을 위한 검사법, 위암 병기별 치료 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강의에 앞서 혈당·혈압 등 건강 상담도 이뤄진다.

문의 02-2270-0439

한림대성심병원 8일 폐암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폐센터는 8일(수) 오후 1시부터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2017 폐암 예방 무료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폐암이란(장승훈 폐센터장) ▶폐암의 원인과 예방법(박지영 교수) ▶폐암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금연방법(금연센터 백유진 교수) ▶폐암의 수술적 치료(나용준 교수) 순으로 진행된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폐센터는 폐암 예방을 위한 조기 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자 건강강좌를 마련했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31-383-3715

이대목동병원 9일 췌장질환

이대목동병원 췌장담도센터는 9일(목) 오후 4시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췌장질환 환자를 위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우리 부모님의 췌장은 건강한가(췌장담도센터 윤원재 교수) ▶하이브리드 로봇 복강경 췌장암 수술(장기이식센터 이희성 교수)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참석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수면 위 내시경 검진권, 복부 초음파 검진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문의 02-2650-2508

세브란스병원 9일 뇌졸중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뇌졸중센터는 9일(목) 오전 8시50분부터 병원 본관 6층 은명대강당에서 ‘뇌졸중 환자와 가족을 위한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뇌경색의 치료와 예방(신경과 김영대 교수) ▶뇌출혈의 치료와 예방(신경외과 정준호 교수) ▶뇌졸중의 식이요법(영양팀 정숙용 영양사) ▶뇌졸중의 재활요법(재활의학과 김용욱 교수)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강좌 참석과 주차는 무료다.

문의 02-2227-3625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