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방]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이 23일 중국 외교부 초청 방문학자로 선정됐다. 권 회장은 다음달 초부터 1년 동안 방문학자 자격으로 중국 칭화대에서 한중관계를 연구하고, 중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한국춤평론가협회(회장 이동우)는 25일 오후 2시 서울 대학로 예술가의집에서 월간 ‘춤’ 500호 기념 특별세미나를 연다. 이주영 작가가 ‘춤담론 플랫폼으로서 춤지의 역할과 방향’을 발표하고 500호 발간기념 단행본 『춤이 있는 풍경』 출판기념회가 이어진다.

◆한국미술의 아방가르드 제1세대 작가로 꼽히는 강국진(1939~92) 25주기 학술세미나가 25일 오후 3시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미술평론가 윤진섭·고충환씨가 발제하고 토론을 벌인다.

◆동아시아차문화연구소(소장 박동춘)는 다음 달 3일부터 5일까지 부산문화회관에서 제13회 부산국제다(茶)어울림문화제 본전시인 ‘초의선사에게 차를 묻다’를 개최한다. 조선 후기 초의선사가 직접 사용한 ‘흑색 다관’, 친필저술 『초의선과』 등을 선보이고 시음식도 연다.

◆한국여기자협회(회장 채경옥)는 20일 ‘2017 하반기 국내연수’ 대상자로 김보라 한국경제신문 생활경제부 기자를 선정했다.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회장 이하경)와 일본신문협회는 25일 오전 10시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한·일간 바람직한 미래관계 설정을 위한 양국 언론의 보도 자세’를 주제로 제50회 한일 언론간부 세미나를 개최한다.

◆김재실 도산안창호선생기념사업회장은 다음 달 4일 도산기념관에서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를 초청하여 ‘오늘의 한국사회와 도산정신’을 주제로 도산 탄신 139주년 기념 특별강좌를 개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