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산은·벤처기업협,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산은·벤처기업협,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산은·벤처기업협,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산은·벤처기업협,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사진 왼쪽)은 19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벤처기업협회 안건준 회장과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 및 좋은 일자리 창출 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회장은 “벤처기업이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더 많은,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국책금융기관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퀄컴과 자율차 장비 공동 개발”

LG전자와 퀄컴이 자율주행차에 들어갈 핵심 부품인 5세대(5G) 차량 통신 솔루션(V2X)을 공동 개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서울 양재동 LG전자 서초 연구·개발(R&D) 캠퍼스와 마곡 LG사이언스파크 안에 공동 연구소를 설치하기로 했다. 5G 차량 통신 솔루션은 차량과 차량은 물론 도로 주변 환경을 모두 통신으로 연결하는 데 활용된다.

토니모리 화장품 중국에 4000억 공급계약

화장품 제조업체 토니모리는 중국 화장품 유통 기업 DMX와 중국 전 지역에 23억5000억 위안(약 4000억원) 규모의 상품을 공급하고 유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공시했다. 이는 이 회사 매출액의 172.9%에 해당한다. 계약기간은 2022년 10월17일까지다.

금호타이어, 김종호 회장·한용성 사장 선임

금호타이어는 채권단으로부터 신임 경영진 선임에 대한 결의 결과를 통보 받아 김종호 자문을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임 사장으로는 한용성 코리아에셋투자증권 IB부문 총괄 부회장이 선임됐다. 김 신임 회장은 1976년 금호타이어에 입사해 영업총괄 부사장, 아시아나 IDT 사장, 금호타이어 사장 등을 역임했고 2014년 2월부터 지난해 1월까지 금호타이어 자문으로 일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