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경영대학원 IMBA, 2018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2017.10.16 16:40

IMBA

IMBA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은 IMBA 2018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10월30일부터 11월20일까지 모집한다. 이를 위해  서울·대전·부산 등에서 입학 설명회를 하고 중국 상하이과 베트남 등 해외 설명회도 추진한다.

IMBA는 시간과 지리적 제약으로 정기 출석을 통한 학위 취득이 힘든 직장인 또는 사업가가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인터넷 수업을 듣고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IMBA는 2003년 교육부로부터 최초로 설립 허가를 받은 온라인 MBA 프로그램으로 온라인으로 경영학석사 정규학위과정이 수여되는 국내에서 보기 힘든 프로그램이다.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전임교수들이 체계적으로 설계한 교육 과정은 유사기관과는 차별화된 질 높은 교육 콘텐츠로 꾸려졌다. 또한 모바일 학습이 가능하여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경영학 핵심 및 심화 지식을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된 IMBA 콘텐츠는 동영상 강의, 방대한 강의 자료, 토론방 등 다양한 학습공간을 제공하여 지식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둔다. 삼성전자 등 대기업과 공기업, 금융기관 등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원우와의 교류를 통해 또 다른 경영학적 경험과 네트워크를 얻을 수 있다. 2007학년도부터 매년 2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평균 30%의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는다.

IMBA는 교육의 질을 높이고 온라인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한달에 2~3번 토요일 오프라인 수업을 신시한다. 또한 주 1~2회 담당 교수와의 실시간 화상 Q&A를 통해 보강수업을 한다. 튜터제도로 학업진행도 돕고 있다. 엄격한 평가를 위해 시험은 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
IMBA는 온라인 교육을 보충하기 위해 학생상호간의 공동학습, 세미나, 특강, 기타 행사 등을 실시하고, 지역별-전공별-온라인 학생회 구성 등 네트워크도 활성화했다. 이 모든 과정의 진행은 e-Learning의 선두주자인 멀티캠퍼스의 콘텐츠 개발 기술과 운영 노하우로 함께 진행된다.

해외에서도 온라인 수업이 가능하며 현재 중국 등 세계 8개 지역에서 학생들이 함께 수업을 하고 있다.

설명회 참가 사전신청은 IMBA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모집일정은 10월 30일부터 11월 20일까지. 세부 입시 요강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