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3일간 120만장 판매 '러브 유어셀프' 전파하는 기록소년단

중앙일보

입력

공개 24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한 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개 24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한 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이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가 120만장을 돌파했다. 지난달 18일 발매된 미니앨범이 13일 만에 120만 3533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면서 9월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가온차트 집계 사상 가장 높은 판매량으로, 단일앨범 월간 판매량 기준으로는 2001년 11월 god 4집(144만 1209장, 한국음반산업협회) 이후 16년 만의 기록이다.

가온차트 월간 판매량 최고기록 달성 #2001년 god 4집 잇는 16년만의 기록 #10월 판매량 더해지면 더 늘어날 것 #24일 만에 'DNA' 뮤직비디오도 1억뷰

이번 앨범은 발매 전 선주문만 112만 장에 달하며 일찍이 밀리언셀러를 예고했다. 지난해 10월 발표한 2집 ‘윙스’와 지난 2월 발표한 ‘윙스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이 각각 78만장과 71만장을 판매해 총 판매량 149만장을 달성한 데 이어 스스로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이는 당시 가온차트 월간 최고 판매량이었으나 지난 8월 엑소 4집 ‘더 워’가 80만장을 기록하면서 역전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해당 앨범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기면서 K팝 그룹 최단 기간 기록도 갖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2억 뷰를 돌파한 ‘쩔어’와 ‘불타오르네’를 포함해 총 8편의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연일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국내 활동을 마무리하고 14~15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돔을 시작으로 첫 돔 투어에 돌입한다.

관련기사

민경원 기자 storym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