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7 서울나눔천사 페스티벌' 10월 20~21일 서울광장서 개최

중앙일보

입력

범국민적 기부·나눔문화의 확산을 위해 ‘2017 서울나눔천사 페스티벌이 ‘함께 걸어가는 나눔과 소통의 길’ 의 슬로건으로 2017년 10월 20~21일에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2017 서울나눔천사 페스티벌은 2013년에 시작,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로 성장하였으며 ‘나눔’은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닌 일상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이해와 가치를 전달하고, 나눔을 통해 모두가 행복해 지는 계기를 마련하는 의미로 추진된다.

자료제공 NewsCSV

자료제공 NewsCSV

‘서울 나눔천사 페스티벌’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나눔천사 콘서트’는 20일과 21일 가수 15팀 이상이 나눔천사로 참여해 축하공연을 펼친다.

나눔천사 걷기 캠페인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광장에서 청계천 거리를 걸으면서 나눔의 의미를 되새김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또한 부스존 70여동의 운영을 통해 축제 참가자들과 소통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사회복지단체들이 참여하는 나눔존, 사회적 기업, 일반기업이 참여하는 상생존, 정부·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공익존으로 구성된다.

주최 측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고 꿈꾸고자 사회적 취약 계층뿐만 아니라 사회구성원 모두 소외되지 않는 문화·복지 소통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정부·지자체·언론·기업·사회복지단체·사회적기업 뿐만 아니라 사회구성원 모두의 참여로 만들어가는 나눔의 신개념 패러다임을 창조하여 행복 가득한 삶을 추구하는 서울나눔천사페스티벌이 되길 바라며 여러분과 함께 걸어 가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배우 이서진, 아이돌그룹 에이프릴, 배우 윤박, 가수 청하, 개그맨 양세찬 등 서울 나눔천사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응원메세지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NewsCSV(문화·복지포털서비스기업)와 스타도네이션땡스기빙이 주최하고 바이칼엔터인먼트, 대한적십자사, OZtv, 구구펀, 뉴스씨에스브이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며 레전드바이칼워터, 그루플래닝의 협찬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나눔천사 콘서트 및 나눔천사 걷기 캠페인에 무료로 사전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자료제공NewsCSV

자료제공NewsCSV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