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이와이네트워크, 온라인마케팅·바이럴마케팅 지표 알려준다

중앙일보

입력

실질적인 구매자에게 좋은 효과를 보이는 바이럴 마케팅은 상품뿐만 아니라 지역상권에도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구매의사를 가진 고객이 구매 전 상품이나 지역상권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모은 후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구매자는 직접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판매자는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쌍방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바이럴마케팅은 상품 및 서비스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제고시킬 수도 있으며 다른 마케팅에 비해 비용이 높지 않아 선호도가 높다.

많은 현대인들의 필수가 된 각종 SNS를 이용하는 바이럴마케팅은 홍보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해 자연스럽게 구매의욕을 높이지만 최근 바이럴마케팅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매출증대의 효과를 보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바이럴 마케팅 업체 간의 과열과 지나친 광고성 때문에 부정적인 인식이 커지면서 보다 효과적인 바이럴마케팅 전략 수립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 전문 제이와이네트워크는 철저한 분석과 기획을 통해 치열한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 방법을 제안한다.

바이럴 마케팅뿐만 아니라 검색 광고, 배너광고, 언론보도, 팝언더 광고 등을 진행하는 제이와이네트워크는 광고주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업체의 특성과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소비자의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한다.

제이와이네트워크의 김재훈 대표는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제대로 된 습득과 이해 없이 비효율적인 전략을 펼치는 광고대행사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보다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위해서는 업체의 선정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