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선뉴스, 3년 연속 콘텐트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중앙일보

입력

지식교양 전문채널 시선뉴스가  3년 연속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2017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선정되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시행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관하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트,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트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 규정에 의하여 우수한 콘텐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콘텐트 산업의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였기에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기관 운영 규칙 제25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사업자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디지털 콘텐트의 정확성, 범용성, 안정성, 검색 편의성, 결재 편의성, 메뉴 편의성 등 콘텐트 제공서비스 특성을 반영한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인증심사를 진행하고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평가위원회와 성별, 연령별, 지역별로 선발된 이용자평가단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야만 최종적으로 인증 여부가 결정된다.

이런 평가를 거쳐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사업자와 이용자 간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한 콘텐트 유통환경 조성하며 콘텐트사업자의 서비스에 대한 공신력을 인증해주고, 이용자에게는 서비스 신뢰성과 안정성을 보장해주는 역할을 한다.

시선뉴스 김범석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가와 국민이 저희 시선뉴스를 인정해 주시는 증거인 품질인증을 획득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기쁘다. 특히 누구나 쉽게 이룰 수 없는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 앞으로 더 많은 시청자와 독자들이 시선뉴스라는 이름을 알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트로 보답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2017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1차 사업에는 불과 73개의 기업만이 선정되었다.

시선뉴스의 뉴스콘텐츠는 네이버뉴스, 다음뉴스, 네이트뉴스, 구글뉴스스탠드, 줌뉴스, 네이버TV, 카카오TV, 유튜브, 곰TV, 유플러스IPTV, 전국 종합유선방송사VOD 등을 통해 구독 및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