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KB운용, 미국 뱅가드와 연금상품 협업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KB운용, 미국 뱅가드와 연금상품 협업

KB자산운용이 미국 자산운용사 뱅가드와 연금상품인 ‘타깃 데이트 펀드(TDF)’ 출시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18일 교환했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뱅가드와 협업해 다양한 노후 준비 상품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사진 왼쪽부터 데이비드 쳐막 뱅가드 아시아본부 대표, 윤 회장, 조재민 KB자산운용 대표.

지방 민간택지 주택도 10월부터 전매제한

부산 등 지방의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주택에도 전매제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 조항을 담은 주택법 개정안이 1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법은 공포 후 3개월 뒤인 올해 10월 말부터 시행된다. 개정안엔 공공임대주택 임차권을 받았다가 불법 양도하는 얌체족을 제재하는 내용도 담겼다. 이런 행위가 적발되면 임대주택에서 퇴거 조치되고 4년간 입주 자격이 제한된다.

CJ, 해외 유튜버 초청해 K푸드 체험 행사

CJ제일제당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해외 유튜버(유튜브 활동가) 15명을 초청해 K푸드 체험 행사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13개국에서 한국을 찾은 유튜버들은 평소 한국 문화와 관련된 콘텐트를 제작하고 각각 1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들은 ‘비비고 남도 떡갈비’, ‘비비고 김치’ 등 한식 대표 브랜드로 꼽히는 ‘비비고’의 다양한 제품을 시식하고 유튜브, 페이브북 등을 통해 K푸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KT, 중미경제통합은행과 ICT 기술 협력

KT는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과 정보통신기술(ICT)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중미경제통합은행은 과테말라·코스타리카·도미니카·콜롬비아 등 중남미 14개 회원국을 두고 인프라·에너지 분야 투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곳이다. KT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중남미 지역 통신 인프라와 해저케이블 사업 등에서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