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표준협회·벤처협회, 중기 활성화 업무협약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4면

표준협회·벤처협회, 중기 활성화 업무협약

한국표준협회와 벤처기업협회가 28일 벤처·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일자리 창출과 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벤처·중소기업 지원 ▶4차 산업혁명에 맞춘 차세대 교육 ▶벤처·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 등을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은 “글로벌 시대의 변화에 맞춰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벤처기업협회 이의준 상근부회장은 “중소·벤처기업이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게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세계 강남점에 에어비앤비 팝업 하우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스웨덴 스타일 에어비앤비 팝업 하우스(사진)가 등장했다. 아기자기한 스웨덴 가정집을 그대로 재현한 에이비앤비 팝업 하우스에선 전형적인 북유럽 스타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유럽 가족여행 패키지를 증정한다.

금호타이어‘본’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금호타이어는 자연의 뼈 구조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한 타이어 ‘본(BON, Birth On Nature)’으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2017’ 운송기기 부문 본상인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IDEA 디자인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IF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2년 연속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갤럭시S8 시리즈 신규 컬러 모델 공개

삼성전자는 갤럭시S8 시리즈의 신규 색상을 공개했다. 6.2인치 화면의 S8+는 로즈 핑크(사진) 색상이, 5.8인치 화면의 S8은 블루 코랄 색상이 추가됐다. 이로써 S8+는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코랄 블루와 로즈 핑크까지, S8은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에 코랄 블루까지 각각 4가지 색상을 갖추게 됐다.

국내 최대 수상회전식 태양광발전소 기공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한전산업개발은 29일 경기도 화성시 덕우저수지에서 기공식을 갖고 국내 최대 규모인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소인 5.67MW 규모 태양광발전소 공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한전산업개발 관계자는 “11월 완공 즉시 발전을 시작해 3500여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임러트럭, 2017년형 뉴 악트로스 출시

다임러트럭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의 트랙터 ‘뉴 악트로스(The New Actros)’ 2017년형을 29일 국내에 출시했다. 뉴 악트로스는 출력이 30마력 세지고 연료 효율은 최대 6% 좋아졌다.

이광구 우리은행장 사회적기업 육성 표창

이광구(사진) 우리은행장이 29일 고용노동부가 주는 ‘사회적기업 육성 유공자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2005년부터 사회적 기업에 대한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고, 맞춤형 여신상품을 개발해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리은행은 또 2013년 고용노동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물품 구매 등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