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인 뉴스채널 '미디어썰' 콘텐트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원인터내셔널(대표 장도영)의 1인미디어 전문 뉴스채널 '미디어썰'이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았다.

미래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은 콘텐츠산업진흥법을 근거로 이용자가 콘텐트를 쉽게 구매·사용하도록 서비스 품질을 인증하고 있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이용자 편의성과 서비스의 기능, 안정성이 우수한 서비스를 인증하는 것으로 이용자를 보호하고 좋은 콘텐트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2016년부터 국내 '1인 미디어'들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온 미디어썰은 이용자들이 기사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헤드라인', '중요기사', '일반기사'로 분류하고 있다. 이에 더해 뉴스 카테고리를 크리에이터, 사건·사고, 플랫폼, 관련뉴스, 카드뉴스, 국제, 영상뉴스, 인터뷰, 칼럼, 베스트포토로 세분화해 이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1인미디어 전문 뉴스채널 미디어썰은 국내 최대 인터넷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의 공식방송을 취재하는 한편, 인기 BJ들과 인터뷰하고 교류하며 그간 여타 매체는 전하지 못했던 다양하고 숨겨진 이야기들을 전달 해왔다.

이에 더해 세계적인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인기 유튜버들을 직접 만나 팬들이 궁굼해하는 내용을 전달하며 크리에이터와 팬들 간의 거리감을 좁히는 데 크게 일조해왔다. 자체 칼럼 기사를 통해 인터넷 방송 플랫폼이 드러내고 있는 문제점들을 지적하며 플랫폼의 생산적인 발전도 도모해왔다.

특히 1인미디어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1인 크리에이터를 관리하는 소속사, MCN협회 그리고 매체들이 생겨났다. 그 가운데 미디어썰은 1인 미디어를 직접 취재하는 '독보적인' 매체로서 신뢰도가 높다.

더원인터내셔널 장도영 대표는 "미디어썰은 1인 크리에이터 문화와 미디어 콘텐트의 확산을 위해 전문적인 정보 전달을 함으로써 올바른 미디어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