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즈스토리] 천종산삼 모체 산삼 배양근 함유 … 호흡기 건강 도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산들건강 통배고

통배고는 천종산삼을 모체로 한 산삼 배양근이 들어간 제품이다. [사진 산들건강]

통배고는 천종산삼을 모체로 한 산삼 배양근이 들어간 제품이다. [사진 산들건강]

공기가 탁한 곳에서 생활하거나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라면 각별한 호흡기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각종 중금속이 섞여 있는 미세먼지 입자가 우리의 호흡기로 들어오면 여러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산들건강의 통배고는 10년 이상 산도라지·약도라지, 120년 이상 천종산삼을 모체로 염기서열 99% 일치하는 산삼배양근이 들어간 제품이다. 몸에 좋은 ‘국내산 100%’ 천연재료로 만들어졌다. 배(경주), 도라지(소백산 산도라지, 영주 약도라지), 은행(영천), 대추(경산), 생강(영주, 안동), 맥문동(청양), 겨우살이(영월), 수세미(재배), 10년 이상 된 도라지 분말(영주), 홍도라지, 산삼 배양근(제주도, 의성/산삼 7뿌리) 등 재료를 가마솥에 넣고 전통방식으로 나흘간 밤낮으로 정성껏 수작업으로 달여 만든다.

도라지 통배고는 통배고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통배고로 10년 이상 재배해 수확한 도라지 분말이 들어있다. 홍도라지 통배고는 통배고에 4~6년근 약도라지를 6일간 아홉 번 쪄서 저온 증숙, 숙성, 건조한 홍도라지가 들어있어 사포닌 함유량이 많다. 삼통배고는 기본적인 통배고에 산삼배양근을 함께 넣어 만들었다.

특가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과 주문이 가능하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