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JLOOK] 헬시 주스, 갈아 마실까? 짜 마실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요즘 가장 핫한 음료는 로푸드와 디톡스 열풍에 실려온 건강 주스! 이런 건강 주스를 만드는 데도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바로 블렌더로 가는 것과 착즙기로 짜는 방법.

최근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핸드 블렌더는 착즙기에 비해 가격도 저렴할 뿐더러 사용과 세척이 간편해 바쁜 주부들에게 사랑받는 주방 기기. 채소와 과일을 이렇게 갈아 마시면 입자가 살아 있어 포만감도 크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문인영이 같이 넣으면 궁합이 잘 맞는 재료들로 엄선한 9가지 건강 주스 레시피를 소개한다.

(사진 왼쪽부터)
사과 1개 + 레몬 1/2개
사과와 레몬은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고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인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레몬을 넣으면 사과의 갈변도 막아 일석이조.

망고 3개 + 우유 1/4컵 + 요거트 1/4컵
달콤하고 든든한 망고 주스. 망고 껍질에는 지방 세포가 성장하고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피토케미컬이 풍부하니, 반드시 함께 갈아 마시자.

비트 1/4개 + 사과 1개 반
엽산, 비타민 C, 망간, 철이 풍부한 비트는 단독으로 마시면 약간 비릴 수 있다. 이때 사과를 더하면 비트 특유의 맛이 옅어진다.

(사진 왼쪽부터)
키위 2개 + 케일 5장 + 오이 1개 + 레몬 1/4개
항상 소화가 안 되는 사람에게 추천. 키위에는 단백질 분해를 돕는 액티니딘 효소가 들어 있어 체내의 소화 작용을 돕는다.

토마토 2개 + 올리브오일 1큰술
토마토는 위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아침 식사 대신 마시는 것도 추천. 올리브오일을 넣으면 토마토의 풍미가 한결 더 살아난다.

청포도 1/2송이 + 얼음 1/2컵 + 레몬 1/4개
포도는 물에 5분 이상 담근 후 흐르는 물에 씻고 알을 떼어내어 간다.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라 아이들도 좋아하는 주스.

(사진 왼쪽부터)
오렌지 1개 + 당근 1/2개 + 생강 약간 + 올리브오일 1/4작은술
당근 주스에 올리브오일을 넣으면 당근에 있는 지용성 비타민 흡수에 도움이 된다.

블루베리 2컵 + 바나나 1개 + 물 1/2컵
블루베리와 우유를 함께 섭취하면 블루베리의 항산화 성분이 파괴된다. 부드러운 맛을 주고 싶다면 우유 대신 바나나를 넣을 것.

케일 10장 + 파인애플 슬라이스 2조각 + 얼음 1컵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케일. 이것만 갈아 먹기 부담스럽다면 단맛이 풍부한 파인애플 슬라이스와 얼음을 함께 갈아 마시면 좋다.

레시피 문인영
푸드 스타일링 황규정
PHOTOGRAPHER 김한준
EDITOR 이현정(lee.hyeonjeong@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