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SKT, 고려대의료원과 지능형 병원 협약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SKT, 고려대의료원과 지능형 병원 협약

SK텔레콤이 고려대학교의료원과 국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AI 병원’을 구축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AI 병원에서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IoT) 등과 같은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해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11월까지 고려대의료원 산하 3개 병원 구축을 마무리 짓고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T·경기도시공사 스마트홈 사업 MOU

KT는 경기도시공사와 ‘공공주택 지능형 스마트홈 사업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공공주택에 IoT(사물인터넷) 기반 지능형 스마트홈 기술을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공공주택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KT의 홈 IoT 플랫폼을 연동해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KT와 경기도시공사는 남양주 다산 신도시에 테스트 단지를 구축한다.

신세계백화점, 테슬라 전기차 경품행사

신세계백화점이 다음 달 ‘신세계 카드 페스티벌’을 열고 제휴 신용카드로 쇼핑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연다. 구매 금액 상관없이 신세계 신한·신세계 삼성·신세계 SC 체크카드·신세계 씨티카드다. 다음 달 1~25일 신세계 신한카드로 쇼핑하면 1등 당첨자에게 1억2000만원 상당의 테슬라 최신 전기차(S 90D·사진)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3일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주택도시보증, 도시재생 지원센터 증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 사업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주택도시금융센터를 증설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2곳으로 늘어난 주택도시금융센터는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조직으로 민관협력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기금 출자, 투자, 융자, 보증 등을 지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