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美 대학 합격의 급소는···블루리본학원 여름방학 플랜

중앙일보

입력

블루리본학원, 미국 대학 입시 위한 학년별 여름방학 필수 플랜 제안

4월은 코 앞으로 다가온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유학생 학부모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이다. 이에 블루리본학원이 유학생, 국제학교 학생들에게 학년 별로 10주 정도 되는 긴 방학을 가장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한다.

9학년이 되는 학생들은 Middle School에서 High School로 전환되는 시기로써 학생의 입장에서도 가장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

Middle School에서 GPA를 곧잘 받던 학생들도 High School로 환경이 바뀌면서 점수가 낮아지는 경우가 많다. 8학년과 9학년은 학습량에서도, Test 방법에서도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일부 학교에서는 AP를 9학년부터 시작하는 경우도 있는데, Regular 수업에 비해 3배 정도 많은 노력을 해야 성적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경우라면 필수로 9학년에 수강할 AP 과목을 Preview해야 한다.

그리고 그런 과목들에 대한 준비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 Reading / Writing에 대한 Base를 만들어두는 것이다. 9학년이 되는 학생들은 Test Prep보다는 자연스럽게 읽고, 쓸 수 있는 경험을 하는 것이 좋다.

10학년이 되는 학생들은 9학년에서 놓친 학업에 대한 보충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9학년 때, D를 받거나 Fail 받은 과목을 여름방학에 Summer School을 이용하여 보완하는 방법도 있다. 특히, Algebra2는 SAT 1 Math와 SAT Subject Math 등 10,11학년에 볼 시험의 기본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복습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또 SAT의 초석이 되는 PSAT 시험에 대비하면서 Reading이나 Math의 Multiple Choice 문제에 적응해두는 것도 방학을 보내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단순히 Test에 대비하는 의미뿐만 아니라 앞으로 학교에서 배울 English나 Math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특히 단어를 미리 외워둠으로써 추후 더욱 바빠질 10, 11학년에서 시간을 벌 수 있다.

11학년은 Early에 지원할 학생들의 경우 11학년 끝나기 전에 SAT/ACT 성적이 갖춰져야 하는 만큼, 이번 여름방학이 SAT/ACT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이다.

11학년은 학기가 시작되면 학교 GPA관리를 해야 할 뿐 아니라, AP, Subject 시험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SAT/ACT를 준비할 시간을 내기가 매우 힘들 것이다. 그러므로 이번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SAT는 10월, ACT는 9월에 있을 시험 대비를 해두어야 한다.

더하여 11학년에 시험 볼 AP에 대한 학습이 필요한데, 학교 수업만으로는 AP Test에 필요한 전체 개념을 다 습득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또, 11학년에 교내 클럽 등에서 회장 역임 등의 활동을 고려하고 있다면 여름 방학에 그 기반을 다져놓는 것도 방법이 될 것이다.

최상위권 대학교를 생각하는 학생들은 SAT/ACT 등 Academic한 역량들을 갖추었다는 조건하에, 아이비리그에서 진행하는 썸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도 추후 대입원서 작성과 College Essay에 많은 도움이 된다.

한편, 블루리본학원에서는 미국 명문대 입시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한자리에 할 수 있도록 학년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타 학원과 달리 각 과목별 10년 가까운 경력을 가진 전문적인 강사들이 철저히 준비한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학생 개개인에게 자세한 피드백과 함께 학습 컨설팅 로드맵도 제공한다.

블루리본학원은 오는 22일과 25일 여름특강 및 Telos 컨설팅의 입시 지원 전략에 대한 앵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2 IB 클래스 및 화학과 물리 올림피아드, 그리고 각 과목별 강사 간담회가 열리며, 25일 세미나에서는 2016-17 ED/RD 입시 트렌드 분석, Common App 전략적 작성 노하우, Research & Competition 중요성, Telos 컨설팅만의 Essay 작성법, SAT/ACT/SAT Subject/AP 만점 전략 등을 상세히 들을 수 있다.

간담회와 학원일정, 방학특강에 관한 사항은 학원에 문의할 수 있으며,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의 SNS를 통해 각 과목 강사 및 전문가들과의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