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올 1기 부가세 예정신고 25일까지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올 1기 부가세 예정신고 25일까지

국세청은 이달 25일까지 2017년도 1기 부가가치세 예정신고를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대상은 법인사업자 80만 곳으로 신고와 함께 납부를 해야 한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만 곳 늘었다. 해당 사업자는 올 1~3월 사업 실적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내야 한다. 개인 일반 과세자의 경우 직전 과세기간(지난해 7~12월)에 납부한 부가가치세의 절반에 해당하는 고지세액을 내면 된다.

갤S8플러스 128GB 모델 개통기간 연장

삼성전자는 “갤럭시S8플러스 128GB 모델의 개통 기간을 다음달 31일까지 연장한다”고 11일 홈페이지 안내문에서 밝혔다. 판매 개시 나흘 만에 준비 물량 15만 대가 모두 예약 판매됐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또한 11일 이후 이 제품을 신청한 고객은 제품 수령 시점이 늦어질 수 있다고 안내했다.

힐튼 부산, 기장 관광단지에 6월 개장

힐튼 부산 야외수영장 조감도

힐튼 부산 야외수영장 조감도

럭셔리호텔을 표방하는 힐튼 부산(Hilton Busan)이 오는 6월 부산 기장군 동부산(오시리아) 관광단지에 문을 연다. ‘도심에서 만나는 완벽한 휴식(Urban Destination Resort)’을 테마로 여행과 레저·미팅·비즈니스·웨딩 등 복합공간으로 꾸며진다.

토요타, 연비 21.4㎞ 프리우스 프라임 출시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토요타자동차]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토요타자동차]

토요타자동차가 11일 '프리우스 프라임(PRIUS PRIME)' 국내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토요타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국내에서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프리우스 프라임은 PHEV 차량 중에서 국내 최고 연비(21.4㎞/L)를 자랑한다. 가솔린 주행(복합연비 CS 모드 기준) 시 21.4㎞/L, 전기모터 주행(CD모드 기준) 시 6.4㎞/kWh다.
토요타자동차가 11일 ‘프리우스 프라임(PRIUS PRIME)’ 국내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토요타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국내에서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프리우스 프라임은 PHEV 차량 중에서 국내 최고 연비(21.4㎞/L)를 자랑한다. 가솔린 주행(복합연비 CS 모드 기준) 시 21.4㎞/L, 전기모터 주행(CD모드 기준) 시 6.4㎞/㎾h다.

스피드메이트 ‘마타도르 타이어’ 독점 공급

SK네트웍스의 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독일 콘티넨탈 타이어와 제휴해 아시아 최초로 ‘마타도르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스피드메이트 측은 “마타도르 타이어는 콘티넨탈의 기술력이 적용된 글로벌 전략 브랜드로 가격 대비 성능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11~20만원이며 출시기념 30%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