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백화점 등 할인 ‘신세계 신한카드’ 출시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5면

백화점 등 할인 ‘신세계 신한카드’ 출시

신한카드와 신세계가 ‘신세계 신한카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일반형과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 체크카드 세 종류로 출시된다. 모두 신세계백화점 이용 실적에 따라 5% 할인쿠폰 2~5매와 백화점 무료 주차권(월 2장)을 제공한다. 일반형 카드는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3만원까지 백화점에서 사용한 금액의 5%를 할인해 준다. 이마트·스타벅스에서도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금감원, 삼성바이오로직스 특별 감리

금융감독원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특별감리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금감원 관계자는 “시민단체와 정치권의 제보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 감사보고서 등을 검토한 결과 명확지 않은 부분이 있어 확인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1년 설립 이후 적자를 내다 2015년 1조9000억원의 순이익을 전환했다. 지난달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의원들이 이익 전환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자 진웅섭 금감원장이 “특별감리를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위노비앤티 중대형차량 블랙박스 수출

차량용 영상솔루션 기업 위노비앤티는 중대형 차량용 블랙박스인 ‘펜타뷰’를 동남아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수출한다고 30일 밝혔다. 펜타뷰는 많게는 5개까지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는 일체형 블랙박스로 7인치 터치패널을 탑재했다.

SK네트웍스, 피겨 대표 이시형 후원금

]

]

최신원(왼쪽) SK네트웍스 회장이 30일 서울 명동 사옥에서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이시형(17·판곡고·오른쪽) 선수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최 회장은 “이 선수가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며 후원금을 전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