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물가 높은 북유럽 똑똑하게 여행하려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북유럽은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보는 여행지이지만, 고비용, 정보 부족, 장거리 비행, 언어 등 여러 제반 사항들로 망설이게 된다.

- 여행바보 KRT, 4인 이상 조기 예약자 대상 할인 프로모션 진행
- 웹진 KRTalk 및 여행전문가 후기 통해 북유럽 정보 제공

북유럽의 물가는 ‘살인적’이라고 표현될 만큼 높다.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The Economist)가 고안한 빅맥 지수를 따져봐도 대표적 북유럽 국가인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는 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올해 1월 기준 빅맥 지수는 노르웨이 2위, 스웨덴 3위를 기록했다. 대한민국은 17위이다.

매년 북유럽 지역 송출 인원의 성장세를 나타내는 여행바보 KRT(대표: 장형조, www.krt.co.kr)가 북유럽 여행을 망설이는 이들에게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KRT는 북유럽 상품 20만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예약 기간에 해당하는 3월 16일부터 4월 20일까지 4인 이상 신규 예약자 대상이다. 일부 날짜는 제외될 수 있고,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또한 북유럽 여행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카카오톡, 고객 질문 답변 게시판 등을 활용해 고객 접점을 다양화했다. 정기 발행하는 웹진 ‘KRTalk’과 인솔자, 출장 직원 등이 생생하게 정보를 전하는 ‘여행전문가 후기’를 통해 정보가 부족한 북유럽 지역의 팁을 전한다.

KRT 북유럽 베스트 상품은 핀에어 탑승 4국 8일, 러시아 항공 탑승 5국 12일, 대한항공 탑승 6국 12일 일정이다. 핀란드 국영 항공사 핀에어 이용 상품은 핀란드 인/아웃으로 알차고 실속 있는 여행이 가능하다. 북유럽 여행의 백미 플롬 열차 탑승도 포함된다. 러시아 국영 항공사 아에로플로트 탑승 일정은 동선이 가장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대한항공 탑승 상품은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고, 오슬로 국립 미술관의 대표 전시관인 뭉크관을 둘러본다.

자세한 사항은 KRT홈페이지(www.krt.co.kr) 또는 대표번호(1588-0040)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