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건희 동영상 촬영 지시 혐의로 구속된 CJ 부장, 이맹희 의전 담당”

중앙일보

입력

남산 CJ 사옥의간판과 신호등의 빨간등 [중앙포토]

남산 CJ 사옥의간판과 신호등의 빨간등 [중앙포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성매매 의혹 동영상 촬영을 지시한 혐의로 구속된 CJ그룹 전 부장 S씨가 고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 의전을 담당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14일 한겨레에 따르면 S씨는 동영상 촬영에 직접 가담한 혐의를 받는 2명 가운데 한명의 형으로, 이들에게 자신의 차량도 제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CJ그룹 내 한 총무파트장과 함께 고 이맹희 회장 의전을 담당했다는 CJ 전직 임원 증언도 나왔다. 한겨레는 CJ제일제당이 1990년대부터 인사팀 총무파트에 고졸 출신 직원들을 둬, 고 이맹희 회장의 중국 및 국내 생활 뒷바라지를 맡겼다고 보도했다.

 검찰은 13일 오후 동영상 촬영에 CJ그룹이 조직적으로 관여했는지 등을 파악하기 위해 CJ헬로비전과 대한통운 사무실 등 4곳을 수사관 20명을 보내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지난달 25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카메라 등 촬영) 위반 혐의로 선 전 부장을 구속했다. 선 전 부장은 구속 뒤 사직했다. CJ측은 선 전 부장이 구속되자 “회사와는 무관한 개인 범죄”라며 선을 그었다. 하지만 검찰은 S씨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 수색하는 과정에서 동영상과 관련해 CJ헬로비전과 대한통운 관계자와 e메일을 주고받은 기록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