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양 간식 건자두의 효능 아십니까?

중앙일보

입력

종합건강선물세트로 불리는 푸룬(건자두·사진)에 대해 알아보는 행사가 열린다. 캘리포니아 푸룬협회는 오는 23일 오후 2시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문화홀에서 ‘푸룬 건강토크쇼’를 개최한다. 방송인 이홍렬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크쇼는 진로사 세곡달빛의원 부원장이 패널로 참석해 푸룬 섭취 방법과 골밀도 개선 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푸룬에 대한 궁금증을 알아보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푸룬은 쿠키, 시리얼, 샐러드, 스무디 등에 활용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푸룬 건강토크쇼

23일 오후 2시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푸룬에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다. 푸룬에 함유된 소르빈산 칼륨은 천연 조미료와 방부제 역할을 한다.

푸룬 4~5개에는 3g의 섬유질이 들어 있어 소화 촉진을 돕고 변비를 예방해 준다.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역할도 한다. 열량이 낮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푸룬에 있는 폴리페놀은 염증을 줄여주고 항산화 기능을 한다. 이 밖에 건강한 뼈를 유지시켜 주는 비타민K, 세포를 보호해 주는 망간, 근육 활동을 돕는 칼륨, 혈액세포를 만드는 비타민B6가 들어 있다.

푸룬은 성인의 경우 하루 10~12개를 먹으면 적당하다. 소화 능력에 따라 하루 4~5개에서 점차 양을 늘려가는 게 좋다. 캘리포니아 푸룬협회 관계자는 “푸룬의 섭취 방법과 영양소에 대한 건강상식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2-6351-3006

강태우 기자 kang.taew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