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할리우드 여배우들, 레드카펫 가기 직전 하는 일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8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74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예외 없이 레드카펫 위에선 치열한 스타일 경쟁이 벌어졌다. ‘베스트 샷’ 주인공으로 꼽히기 위해 여배우들이 행사 직전 한 일은 무엇일까. 바로 한국산 마스크팩을 얼굴에 올리는 일이었다.

드류베리모어.

드류 베리모어 [사진 드류 베리모어 인스타그램]

8일 패션 전문 일간지 WWD는 온라인 뉴스로 시상식을 앞둔 할리우드 여배우들의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게재했다. 배우 드류 베리모어는 시상식 전 흰색 마스크를 얼굴에 붙인 채 찍은 사진을 올렸다. 해시태그 #goldenglobes로 시상식 준비 중임을 알렸고, #kbeauty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한국산임을 표시했다. 또 엠마 스톤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레이첼 굿윈의 포스팅을 통해 분홍색 입술 전용 마스크팩을 붙인 모습을 공개했다. 여기에는 한국 화장품에 빠졌다는 의미의 해시태그 #koreanskincaresilliness를 달고 “누군가에서 화장은 고통이겠지만, 누군가에게는 웃긴 짓일 수도 있다”는 글을 더했다. 포스팅 이후 글래머러스 립스틱 닷컴(Glamour’s Lipstick.com)은 이 제품이 한국 화장품 토니모리의 4달러 짜리 ‘토니모리 키스 키스 러블리 립 패치’라고 추측했다.

엠마스톤 [사진 엠마스톤 인스타그램]

엠마 스톤 [사진 엠마 스톤 인스타그램]

이밖에 제시카 차스테인은 스타일리스트의 계정을 통해 흰색 마스크팩을 붙인 사진을 공개하며 ‘어떤 마법이 벌어질지(How the magic happens)’라는 한 줄의 글을 더했고, 메이지 윌리암스 역시 젤타입의 마스크팩을 얼굴 전체에 뒤덮은 정면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대단한(amazing)’이라는 한 마디를 남겼다. 스타들이 제품 브랜드를 명시하진 않았지만 WWD는 현재 미국 전역에서 한국산 브랜드가 마스크팩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 배우들이 사용하는 것이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일 것으로 예상했다. ‘1일1팩’이라는 말이 생길 만큼 마스크팩을 애용하고, 혁신적인 기술개발로 시트와 에센스 소재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있는 국산 시트 마스크팩의 성장으로 볼 때 가능한 얘기다.

이처럼 여배우들이 중요한 시상식 전 마스크팩을 애용하는 이유는 뭘까. 일단 다이어트나 다른 피부 관리와 달리 즉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촉촉하게 빛나는 일명 ‘물광’ 효과다. 또 여느 화장품과 달리 ‘볼거리’를 중시하는 인스타그램에서 스타들이 주목받을 만한 소품으로 활용하기에 좋다는 게 또 다른 강점이라고 WWD는 밝혔다.

이도은 기자 dangdol@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