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규재 "연평해전 때 DJ, 축구보러 갔지만 탄핵 안됐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규재 한국경제주필 TV토론회 캡처

정규재 한국경제신문 주필이 8일 오전 TV토론에 출연해 “연평해전 당시 김대중 대통령은 축구를 보러 갔지만 탄핵되지 않았다”고 말해 논란이 되고 있다.

정 주필은 이날 오전 KBS '생방송 일요토론'에 토론자로 나와 “그것은 다른 문제이기 때문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일자리·경제 침체 등 역동적 분야에서 전적으로 국회가 책임져야 한다”며 “국회가 유통혁신 등 모든 형태의 기업 투자를 틀어 막았다. 일자리를 다 막고 있는 게 국회”라고 주장했다. 그는 “게임산업을 바보로 만들고, 단통법을 통해 대형통신사에 막대한 이익을 몰아주고, 서비스발전법을 틀어막은 것은 다 국회에서 이뤄진 일”이라며 “유통혁신 등 모든 형태의 기업투자도 틀어막았다”고 예를 들었다.

정 주필은 세월호 사태에 대해서도 “사회적 슬픔은 어떤 사회가 성숙되느냐 안 되느냐를 보여준다”며 “세월호처럼 어처구니 없는 사건이 생기지 않게 해야 하는데 관련 법안을 국회가 부결시켰다. 그런 문제가 간단하게 책임지게 할 그런 게 아니다”라고도 말했다.

이날 토론에는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 남경필 경기지사와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정 주필과 함께 토론자로 참석했다. 정 주필은 2015년부터 한국경제신문 주필을 맡고 있으며 인터넷 팟캐스트 ‘정규재TV’의 진행자이기도 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