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방통대 ‘모데라토’ 스터디, 회계 전문가 양성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이해주) 금융·서비스학부 회계금융 전공 ‘모데라토(moderato)’ 스터디는 음악에서 ‘보통빠르기’, ‘적당한’을 뜻하는 음악용어 모데라토에서 착안해 스터디 이름을 지었다.

프라임칼리지 금융·서비스학부 회계금융 모데라토 스터디

모데라토 스터디 회장 최승철(46세)씨는 “직업과 성별, 나이가 다른 사람들이 어울리다보면 학습 시 각자 나아가는 속도가 다를 수 있다”라며, “스터디 명인 모데라토에는 구성원 모두가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면서 적당한 속도로 함께 나아가자는 의미가 담겨있다”라고 스터디를 소개했다.

2014년 3월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선취업후진학 교육과정 개설과 함께 설립된 모데라토 스터디에는 대체로 회계 또는 금융분야에서 이미 일하고 있는 학우들이 많다. 학업에 대한 의지가 강하고 개방적인 성향의 학우들이 대부분이라 스터디 분위기는 늘 활기차다.

설립된 지 3년차인 신생 스터디라 최고학년 역시 3학년이지만, 이런 특성 때문에 모데라토에서는 구성원 모두가 중심축 역할을 한다. 스터디원들은 보통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모여 한 주간 강의를 들으면서 어려웠던 부분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토론한다. 또한 스터디카페에 기출문제와 선배들의 과제물 자료도 공유해 학우들의 학습 효율을 높인다.

누군가가 일방적으로 이끌어주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리더로 활약하는 모데라토 스터디. 이런 분위기 덕에 4명에 불과했던 스터디 인원은 3년 만에 총 24명으로 늘어나며 꾸준히 성장 중이다.

최승철씨는 “스터디를 통해 같이 공부하는 것뿐만 아니라, 매 학기 종강 후 MT를 가고 상시 번개 모임을 진행하는 등 학우 간 친목도 다질 수 있다”라며 스터디 강점을 전했다.

프라임칼리지 금융·서비스학부 회계금융 모데라토 스터디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금융·서비스학부 회계금융 전공…“회계 및 금융 영역 전문가 양성”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선취업후진학 학사학위 과정은 금융⋅서비스학부(서비스경영, 회계금융전공), 첨단공학부(메카트로닉스, 산업공학전공)로 나뉜다. 이중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회계·금융 전공은 경영학에 대한 기본적 이해를 바탕으로 회계, 재무, 세무 등 금융 영역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재직자 맞춤형 교과목을 회계·재무 트랙, 세무 트랙, 금융 트랙으로 세분화해 실무자에게 필요한 전문지식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17학년도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선취업후진학 학사학위 과정 신·편입생 모집 일정

모집 기간

2016.12.01(목)~2017.01.09(월)

합격자 발표

2017.01.23(월)

홈페이지

http://smart.knou.ac.kr/

문의 전화

02-1661-3090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