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완영 의원 "위증교사 없다…특정세력의 여당 죽이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완영 의원. 김현동 기자

이완영 의원. 김현동 기자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이 자신의 위증교사 의혹에 대해 “특정세력이 여당 죽이기에 나선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19일 말했다.

이완영 "위증 없다는 데 국회의원직 걸겠다"
"박 과장이 직접 의혹 제기하는게 좋다는 취지의 말은 했다"
"민주당 P의원도 고영태 만났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헌영 K스포츠 과장에게 위증하라고 한 적은 전혀 없었다는 점을 국회의원직을 걸고 다시 한번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중앙일보는 이날 이 의원이 지난 4일 정동춘 K스포츠재단 이사장을 만나 최순실 국정농단의 핵심증거인 태블릿PC에 대한 위증을 제의했다고 보도했다.

이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정 이사장과의 만남에서 태블릿PC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사실은 인정했다. 특히 지난 9일 정 이사장을 만나 태블릿PC에 대해 “국회의원이 전해들은 말을 언론에서 공개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으니 박 과장과 상의해 언론에 직접 공개 하도록 해야지 국회의원이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취지의 말을 하고 돌려보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정 이사장과 4일 처음 만났다”며 “정 이사장은 ‘박 과장이 고영태가 태블릿PC를 들고 다니는 걸 봤다. 태블릿 PC 충전기를 사오라고 했다.  고영태 책상 안에 태블릿PC가 있다는 것을 봤다’는 등 전해들은 것을 저한테 말해줬다”고 말했다. 이어 “박 과장에게 직접 듣기 위해 정 이사장이 박 과장에게 전화를 해 같이 보자고 했지만 박 과장은 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실제 이 의원은 7일 2차 청문회에서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한 고씨에게 “본인이 태블릿PC를 들고 다닌 적이 있냐”, “충전기 활용 문제를 주문한 적이 있냐” 등의 질의를 했다.

이 의원과 정 이사장은 9일에 다시 만나 태블릿PC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눴다. 정 이사장이 8일 JTBC의 태블릿PC 입수관련 해명보도를 본 후 전화를 해 만났다고 소개했다. 이 의원은 “정 이사장이 8일 전화를 해 박 과장이 자신에게 한 말이라며 JTBC의 태블릿PC 입수 관련 해명보도를 본 후 ‘사실상 절도에 가까운 것 아니냐’고 말을 했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이 의원은 “9일 정 이사장을 만났는데 전날 제게 말해준 내용과 동일하게 진술했다”며 “사실이 그렇다하더라도 국회의원이 전해들은 말을 언론에서 공개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으니 박 과장과 상의해 박 과장이 언론에 직접 하도록 해야지 국회의원이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취지의 말을 하고 돌려보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자신이 정 이사장을 만난 것에 대해서는 “국정조사를 하는 국회의원을 이 기관 및 증인 참고인 등과 청문회 전에 만나 의혹을 확인하고 사실관계를 확인 파악하는 것은 여야 의원 구분없이 이루어지는 일반적인 국정조사의 일환이다”고 해명했다. 이어 “민주당의 P의원이 여의도에 있는 한정식집에서 고영태 증인과 12월초와 12월12일 두 차례 장시간 만나는 것도 있었다”며 “이런 것을 두고 증인 위증교사로 몰아가며 사실을 왜곡하고 음해해서는 안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안효성 기자 hyoz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