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청원 "배신의 정치 정리할때까지 보수의 울타리 역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서청원 의원. 프리랜서 공정식

서청원 의원. 프리랜서 공정식

새누리당 친박계 맏형인 서청원 의원은 13일 “보수를 무너뜨리고 배신의 정치를 하는 사람들이 정리되면 여러분들을 이 자리에서 보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이날 친박계 모임인 ‘혁신과통합 보수연합’발족식에서 “보수1당으로서 보수 가치의 기반을 닦고 물러가더라도 물러가겠다. 그 날까지 내가 울타리가 되고 노병이 사라지듯 사라질 것이다.배신의 정치는 보수정당에서 더 이상 있어선 안된다”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무성 전 대표와 유승민 의원 등 비주류를 향해선 “언제는 (박근혜 대통령을)하늘이 내려준 인물이라고 했던 사람들이 별안간에 앞장서 그렇게(탄핵) 하는 것은 정치보복이다. 그분들이 당을 차지하고 대권후보가 됐을 경우 어떻게 하겠는가”라고 주장했다.

비주류에 의해서 ‘최순실의 남자들’중 한 명으로 지목된 서 의원은 “(지목된)한 명의 국회의원들도 최순실과 아는 사람이 없고 그림자도 보지 못했다. 서청원이도 마찬가지다"라며 "우린 최순실의 남자가 아니다"라고 했다.

모임의 공동대표를 맡은 이인제 전 의원은 "폭풍속에서 보수이 깃발을 찢겨지고 새누리당은 많은 상처를 입었다"며 "보수세력의 깃발은 더 선명해야 하고, 보수세력을 대변하는 정당은 더 크고 강건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역시 공동대표인 김관용 경북지사는 “차가 고장났다고해서 버리고 자전거를 타는 것은 맞지 않는다. 고장난 자동차를 혁신적으로 수리해 운전수를 바꾸고 달리면 된다”며 “경제가 어렵고 나라가 힘들어할 때 다시 한번 이념적으로 재무장해야 하고 강력한 액션플랜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

서승욱 기자 sswoo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