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반퇴시대 카드뉴스] 나도 되어볼까? 프로 캠핑러 (프리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반퇴세대 취미만들기 Project  BE A PRO CAMPINGLER   나도 되어볼까? 프로캠핑러 -PREVIEW편-
낭만 여행의 대명사 캠핑 하지만 하나부터 열까지 챙겨야 하는... (휴. 벌써 귀찮아.때려쳐.)  하지만 캠핑의 매력은 `귀찮음`에서 온다는 것!!   #캠핑고수 #되기 #맛보기편
텐트에도 계절이 있다? 추운 겨울, 민국이를 울렸던 여름 텐트 텐트에도 계절이 있어요 하계전용 텐트와 동계 텐트(4계절용 포함)를 구분하는 기준은 텐트 실내에 난로 설치 가능 여부입니다.   (자세한 텐트 이야기는 텐트 고르기편에서)
손난로, 미니 난로, 핫팩, 캠핑용 전기장판은 필수!  캠핑장은 대부분 강가나 산속에 인접해 있죠.  밤이 되면 기온이 뚝 여름캠핑에도 방한용품은 필수입니다. 대표적인 방한용품 list 기능성점퍼·넥워머·장화·손난로·미니 난로·핫팩·유단포·캠핑용 전기장판 등.. 난로는 나무>기름>가스>전기 순으로 화력이 좋다고 합니다.
손전등, 랜턴, 장작은 필수! 어둠을 밝힐 빛도 직접 해결해야죠  장작에 불 잘 붙이는 Tip 1. 잔가지를 제일 바닥에 깐다 2. 나무에 도끼나 칼로 흠집을 내서 껍질을 돌출시킨다 3. 불을 끌 땐 물을 붓지 말 것! 불씨가 튀어 화상의 위험이 있고, 화로의 변형을 가져온다. 큰 불씨는 따로 물에 담그고 불이 꺼지길 기다릴 것 !
응급 상황에 대비해 비상 상비약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여행가서 아픈데 약이 없으면 더 서럽죠ㅠㅠ흑.. 기온차로 배탈나기 쉽고, 화상, 발열, 찰과상에 대비해야 합니다. 소화제, 멀미약, 진통제 등 꼼꼼히 챙겨갑시다 ! 
캠핑을 특별하게 기록하기 위해선? 1.폴라로이드 카메라 : 캠핑을 스마트폰에만 담지 말자! 즉석카메라로 뽑는 것도 특별한 경험! 2.셀카봉 : 얼굴만 가득찬 사진은 NOPE! 셀카봉을 이용해 배경과 함께 셀카 촬영! 3.삼각대 : 단체사진은 스마트폰으로도 가능! 스마트폰용 삼각대를 이용해 단체사진 남기기!
캠핑족들을 위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캠핑장 날씨 확인, 캠핑장 예약현황, 주차시설, 인터넷, 전기사용 가능 여부, 캠핑 Tip, 캠핑 요리, 캠핑장 주변 관광지 정보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캠핑 정보를 GET
이제 캠핑은 남 일이 아니라는 것 ! 캠핑을 취미로 만들어 좀 더 의미있는 여가 생활을 만들어보는거 어떠세요?
반퇴시대 홈피 들어와 보세요

퇴직하고도 구직시장을 떠날 수 없는 반퇴시대. 행복한 인생 2막을 열 알찬 정보가 가득합니다.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카카오스토리 바로 가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