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6 소비자의 선택] 드라마 마케팅으로 시청자와 소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기사 이미지

조이너스는 차별화된 브랜드 감성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문화마케팅을 실천하고 있다.

인디에프의 조이너스가 ‘2016 소비자의 선택’ 여성의류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인디에프 '조이너스'?

인디에프는 ‘문화와 고객가치를 중시하는 패션 브랜드’로 차별화된 브랜드 감성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문화마케팅을 실천하고 있다.

인디에프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조이너스는 기부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한국 해비타트’와 함께하는 ‘2016 행복나눔 자선바자회’에 참여해 3000만원 상당의 여성복을 제공했으며 수익금은 전액 기부했다.

조이너스는 MBC 일일 드라마 ‘아름다운 당신’을 제작지원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PPL 제품에 대한 판매 상승으로 제작지원 효과를 보고 있다. 조이너스는 ‘아름다운 당신’ 속 주인공의 가족이 운영하는 회사로 드라마의 중심 배경이 된다. 등장인물 중 이슬아(극 중 하정연 역)는 조이너스의 디자인실장으로 출연하고 있다. 조이너스는 이 드라마를 통해 브랜드 콘셉트 및 시즌 아이템과 신상품 디자인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실제 브랜드가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 활동을 에피소드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전달하여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조이너스 관계자는 “특히 삼성동 본사 인디에프 세아갤러리에서 매장 촬영을 진행하고 2016년 S/S 패션쇼를 기획하여 방송하는 등 패션회사에서의 실제 업무를 흥미롭게 풀어나가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조이너스는 지난 9월부터 하반기 프로모션으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 동안 조이너스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발열 내의를 모든 구매 고객에게 증정했다. 조이너스 전국 전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조이너스 관계자는 “고객들과 온-오프라인 등 다방면으로 소통하기 위해 여러 방향의 문화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문화, 예술, 라이프스타일 등의 콘텐트를 통해 조이너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관련 업종과 협찬을 진행할 것이며 사회공헌 프로모션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