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레저브리핑] 가평 남이섬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경기도 가평 남이섬(namisum.com)이 오는 6일까지 ‘2016 남이섬 국제도예 페스티벌’을 연다. 국내 도예작가 30여 명, 미국·중국·태국·프랑스 등 12개국 출신 도예작가 16명이 참가한다. 남이섬 곳곳에서 도예가가 직접 도자기를 빚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도자를 판매하는 장터도 열린다. 사전에 신청하면 작가와 함께하는 도예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031-580-8153.

㈔제주올레(jejuolle.org)가 올 연말까지 재능 나눔 프로그램 ‘배우멍, 나누멍’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매주 금·토요일 오후 8시 서귀포 시내에 있는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바느질·요리·목공·마사지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수업은 1~2시간 진행되고 참가비는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다. 홈페이지에서 날짜별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064-762-2172.

하와이 관광청(gohawaii.com/kr)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Go 하와이’를 출시했다. 오아후·마우이·카우아이·라나이·하와이·몰로카이 등 하와이 대표 섬 6곳의 지역 정보와 현지 축제 등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호텔 이용 시 주의사항, 도로 안전수칙 등 여행자를 위한 기본 정보들도 다양하다. Go 하와이 앱은 영어·한국어를 포함해 모두 6개 언어로 제공된다.

충북 제천 리솜포레스트(resom.co.kr/forest)가 이달 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오후 8시30분 뮤질 힐링 콘서트를 진행한다. 리솜포레스트 야외공연장 ‘별똥밭’에서 진행되는 힐링 콘서트에 참가하는 뮤지션은 팝페라 가수, 어쿠스틱 기타리스트, 대금 연주자, 성악가, 재즈 피아니스트 등 다양하다. 투숙객이 아니어도 무료로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043-649-6000.

한국관광공사(korean.visitkorea.or.kr)가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 함께 오는 21일까지 ‘가을맞이 요트타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요트체험에 관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설문조사 참여자 모두에게 요트체험 할인권(10~25%)을, 제비 뽑기로 선정된 25명에게 무료 요트체험권을 선물로 준다. 033-738-3051.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