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헬스벨 알짜정보] 황반변성 막는 ‘아이클리어’ 최저가 판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기사 이미지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는 체력만큼 눈 건강에도 신경 써야 한다. 눈이 침침해지거나 사물이 찌그러져 보이는 증상은 단순히 노안이 아니라 실명 원인 중 하나인 황반변성의 신호일 수 있다. 황반변성은 자외선 노출, 흡연, 고지방 식습관, 노화 등으로 황반색소 밀도가 감소하면서 발생한다.

눈 건강을 지키고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대표적인 영양소가 루테인과 오메가3다. 루테인은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킨다. 오메가3에 함유된 EPA와 DHA는 망막 조직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눈물 생성 등을 통해 눈을 보호하고 안구건조증을 완화한다. 중장년뿐 아니라 평소 눈을 혹사하는 젊은 직장인에게도 도움이 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의 ‘아이클리어’(사진)는 황반변성과 눈 건강 관리를 위해 루테인과 오메가3를 하루 한 캡슐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돕는 비타민A,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가 함유된 복합 제품이다. 종근당건강은 중앙일보 독자를 대상으로 여름맞이 눈 건강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눈 건강 복합 솔루션 ‘아이클리어’를 온라인 최저가보다 더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는 8일 동안만 진행된다. 문의 1644-188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