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경대, KT 등 32개 기업 인사 담당자 초청 간담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이미지

최영철 서경대 총장이 지난 1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업 인사 담당자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민규 기자

서경대학교는 지난 15일 오후 7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KT와 우아한 형제들 등 32개 기업 인사 담당자를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취업을 위해 서경대가 기울인 노력을 소개하고 ▶기업이 필요한 인재에 대한 의견을 경청하는 것 등 두 가지 취지에서 마련됐다.

최영철 서경대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70년에 가까운 역사를 지닌 서경대는 작지만 강한 대학”이라며 “서경 혁신원을 설립해 취업·창업 지원을 비롯한 실질적인 학생 지원 대책을 마련하는 등 교직원이 한데 뭉쳐 열심히 뛰고 있다”고 소개했다. 간담회에는 김준 대외협력부총장과 권근원 대학원장, 이광엽 산학연구처장, 김환건 이공대학장, 박영선 사회과학대학장 등 주요 보직교수들도 참석해 인사 담당자들과 1시간 여에 걸쳐 대화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기사 이미지

15일 열린 서경대 기업 인사 담당자 초청 간담회 참석자들이 행사 직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민규 기자

간담회에 참석한 정용찬 큐렉소 전무는 “오늘 서경대가 준비한 자료를 꼼꼼하게 검토해 앞으로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서경대 출신 학생들에게 질 좋은 직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은우 DHL 코리아 인재개발팀장은 “드론이 화물 운송에 활용되면서 인간의 일자리가 급속도로 위협받고 있다”며 “하지만 인공지능(AI)이나 로봇이 대신할 수 없는 게 바로 사람 간 소통으로, 오늘 서경대의 소통 교육은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인사 담당자의 상당수는 “서경대가 이 정도로 학생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줄 몰랐다”며 “서경대가 취업률 Top10에 오른 게 결코 우연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고 평가했다.

전민규 기자 jun.minkyu@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