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최미선, 여성스포츠대상 5월 MVP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이미지

최미선.

여자 양궁 세계랭킹 1위 최미선(20·광주여대)이 2016 MBN 여성스포츠대상 5월 MVP에 선정됐다.

최미선은 지난달 콜롬비아 메데진에서 끝난 세계양궁연맹(WA) 월드컵 2차 대회에서 3관왕에 올랐다. 리커브 개인전 결승에서 우자신(중국)을 6-0으로 완파해 첫 금메달을 따냈다. 최미선은 여자 단체전과 혼성전에서도 잇따라 금빛 시위를 당겼다.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금메달 후보인 최미선은 지난해 프레올림픽 개인전에 이어 올해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서도 1위에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미선은 "리우에서는 개인전에 욕심내기 보다는 일단 한국의 여자 단체전 올림픽 8연패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성스포츠대상 심사위원인 김영채 한국여성스포츠회 회장은 "최미선 선수는 국가대표 막내이긴 하지만 무서운 기세로 세계 양궁을 호령하고 있다"면서 "무서운 집중력을 보여 올림픽에서도 선전이 기대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2012년 제정된 MBN 여성 스포츠대상은 여성 스포츠의 활성화와 여성 스포츠인들의 발전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매월 한국 여성 스포츠를 빛낸 선수들을 월간 MVP로 선정하며 12월 연말 시상식을 통해 대상 등 8개 부문 수상자에 대해 시상한다.

김효경 기자 kaypubb@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