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 고객센터는 상담의 내용과 관계없이 한 번 연결된 상담원이 모든 업무처리를 도와주는 ‘멀티 상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여러 가지 업무를 한 번의 통화로 해결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기업 고객을 겨냥해 외환 대출, 기업 금융대출 상담을 운영하는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어·일본어·중국어·베트남어 등 외국어 상담도 가능하다. 금융권에서는 유일하게 청각 장애인을 위한 화상·수화상담과 실시간 채팅 상담도 운영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행복한 직원이 행복한 고객을 만든다’는 원칙에 따라 고객센터 운영 때 상담원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있다. 순천향대학교병원과 연계한 ‘헬스케어시스템’을 도입하고 힐링 쉼터를 운영하는 등 근무 환경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김경미 기자 gaem@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