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단장 병협 홉페이지 "뭐가 달라졌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지난 9일부터 서비스 되고 있는 병협 홈페이지 메인 화면 [출처 대한병원협회]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가 전면 개편됐다. 회원병원과 국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곳곳에 묻어난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첫 화면에 주요 서비스 이미지를 노출해 병협의 주요 이슈를 부각시킬 수 있도록 구축됐다. 팝업존 영역을 하단에 둬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했고, 사이트 표준에 입각한 확대, 축소 기능도 심었다.

정회원과 비회원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전용공간도 마련했다. 병협 관계자는 " K-HOSPITAL FAIR, 명예회장 소개, 홍보게시판 등 신규 콘텐츠를 보강하고 회원별로 읽기 및 작성 권한을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병원 인력채용 정보사이트를 별도로 구축하는 한편, 12개 시도병원회 홈페이지 디자인과 기능도 개선해 각 지역별로 특색에 맞는 이미지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했다. 인력채용 정보사이트는 향후 병원인력 전문 사이트로 개편될 예정이다.

병협 관계잔는 “회원병원 차별화로 비회원 병원의 회원가입을 유도하고 홈페이지 시스템의 고도화 및 최적화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웹 표준을 준수하고 보안서버를 구축해 정보가 전송되는 모든 페이지에 SSL(웹페이지간 암호화)를 적용시켰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진통제, 얼마나 알고 있니? [2016/05/11] 
·올림푸스한국-열린의사회 사회공헌 MOU [2016/05/11] 
·순천향대 부천병원 ‘2016 환자경험 워크숍 & 환자감동 선포식' [2016/05/11] 
·주걱턱 치료, 6~8세가 적기 [2016/05/11] 
·고위험 전치태반 산모 5년새 2배 증가 [2016/05/11] 

박정렬 기자 park.jungryul@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