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6 동아제약-동아ST 챔피언십 프리뷰쇼 ‘The Beginning’ 11일 방송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이미지

한국 최고의 남자 골퍼들이 펼치는 지상 최대의 이벤트 대회!

최진호 vs 박상현, 올 시즌 KPGA 코리안투어 위너들의 1:1 대결로 3개월 레이스 시작!
16강부터 결승까지 매 경기별 ‘승자를 맞혀라’ 이벤트 진행
JTBC GOLF, ‘2016 동아제약-동아ST 챔피언십’ 매주 수요일 밤 11시 방송!

최정예 멤버 16인이 ‘2016 동아제약-동아ST 챔피언십(12부작.90분물)’에서 챔피언의 왕좌를 놓고 1:1 자웅을 겨룬다.

기사 이미지

골프전문채널 JTBC GOLF는 ‘2016 동아제약-동아ST 챔피언십’의 본격적인 시작을 앞두고 프리뷰쇼 ‘The Beginning(30분물)’을 11일 수요일 밤 11시에 방송한다.

대회 역사, 출전 선수, 조추첨식, 대회장 및 주요홀 소개, 블라인드 이벤트홀 행사 등 대회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다큐로 엮어 사나이들의 진검승부가 얼마나 치열하게 전개될 지 맛보기로 제공할 예정이다.

기사 이미지

올해는 2015년 투어 대상 수상자 이태희(32.OK저축은행)를 비롯해, 최진호(32.현대제철), 이수민(23.CJ오쇼핑), 문경준(34.휴셈), 주흥철(35), 이형준(24.JDX), 박효원(29.박승철헤어), 박재범(34), 김기환(25.볼빅), 김태훈(31.신한금융그룹), 이동민(31.바이네르), 박준원(30.하이트진로) 등 상금순위 상위 12명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 대회 역대 우승자 박상현(33.동아제약)과 데이비드 오(미국)와 함께, 해외파 스캇 헨드(호주)와 송영한(25.신한금융그룹)이 추천 선수로 나온다.

기사 이미지

대회는 총 상금 1억 5천만 원(우승 상금 7천만 원)을 걸고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치러지며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힐드로사이 컨트리클럽(파72. 6,588미터)에서 열린다. 이곳은 후반으로 갈수록 그린이 까다로워진다. 특히, 대다수의 선수들이 승부처로 꼽은 마의 18번홀은 긴 전장에 해저드가 있어 과감한 공략법을 필요로 하는 난이도가 높은 홀이다.

또 지난해부터 새롭게 선보인 ‘100미터 블라인드 니어핀 대결’이 눈길을 끈다. 선수들은 천막에 가려 보이지 않는 핀에 가장 가까이 공을 붙여야 하는데, 출중한 실력을 지닌 선수들이 저마다 묘기샷을 선보이며 미니게임에 집중하는 모습이 큰 재미를 선사한다.

기사 이미지

이 블라인드 대결의 최종 우승은 김기환에게 돌아갔다. 시상을 맡은 박카스사업부장 최두현 이사는 “이벤트홀에 걸린 박카스 1만 병은 김기환 선수의 이름으로 사회에 기부될 것”이라고 밝혔다.

‘The Beginning’에서 달궈진 ‘2016 동아제약-동아ST 챔피언십’의 열기는 5월 18일(수) 밤 11시 방송되는 16강 첫 경기로 이어진다.

먼저 올 시즌 KPGA 코리안투어 개막전 ‘제12회 동부화재 프로미 오픈’ 우승자 최진호와 ‘매경오픈’을 정복한 박상현의 빅매치가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올해 이 대회가 처음인 최진호는 첫 상대가 선배 박상현이라는 것에 큰 부담감을 느끼는 듯 했다. 어렸을 때부터 박상현과 연습 파트너로 지내왔다는 그는 “서로에 대해 너무 잘 알고 있다는 것이 단점이자 장점”이라며, “즐거운 마음으로 경기에 임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대회와 인연이 깊은 박상현은 “걱정은 잠시, 기대감은 점점 커진다”고 했다. 그는 2010년 이래 4년 동안 우승이 없다 2014년 이 대회 초대 챔피언에 오르면서 제 2의 전성기를 맞았다. 이후 대회 주최측인 동아제약과 스폰서십을 맺고 자유롭게 선수생활에 올인할 수 있게 된 만큼, 그가 이 대회에 출전하는 마음가짐은 더욱 남다르다.

과연 8강행 티켓을 가장 먼저 획득할 첫 번째 우승자는 누가 될 지 이들의 예측 불가한 한 판대결에 궁금증이 더해만 간다.

한편, JTBC GOLF는 5월 18일 박상현과 최진호의 16강 1경기를 시작으로 ‘2016 동아제약-동아ST 챔피언십’의 매 경기 우승자를 맞히는 ‘승자를 맞혀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5월 9일부터 4강전과 결승전이 생중계로 치러지는 8월 14일(일)까지다. 우승자를 맞힌 정답자 중 총 12명(매 회별 1명씩)을 선정해 동아제약에서 건강식품 동충일기를 제공한다. 본 이벤트는 JTBC GOLF 홈페이지(jtbcgolf.joins.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