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워싱턴DC서 위험물질 실은 화물열차 10여대 탈선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워싱턴DC 로드아일랜드역 인근에서 탈선한 열차 [워싱턴DC 소방서 트위터]

미국 워싱턴DC 인근 로드 아일랜드역 인근에서 미국 배송업체 CSX의 화물열차가 탈선되어 위험물질이 유출될 우려가 있다고 NBC방송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고는 현지시간 오전 6시 40분쯤 발생했다. 워싱턴DC 소방서 더그 뷰캐넌 대변인은 “9대~11대의 열차가 탈선했으며 최소 3대에서 위험물질이 유출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아직까지 위험물질 유출에 따른 부상자나 주민피해는 접수되지 않고 있다”며 “탈선 지역 인근의 통행을 막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기사 이미지

ABC뉴스가 현장에서 촬영한 탈선 열차 사진 [ABC뉴스 트위터 캡처]

뉴스4는 현지 상황을 종합해 수산화나트륨을 포함한 화학물질이 유출 중이라고 보도했다. 수산화나트륨이 물에 녹아들 경우 쉽게 발화할 수 있어 지역이 위험할 수 있다는 경고도 나오고 있다. 질병통제센터(CDC)에 따르면 수산화나트륨은 눈과 피부에 질환을 일으킬 수 있고 흡입시 호흡기 계통의 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다.

CSX는 공식발표를 통해 매릴랜드주 컴버랜드에서 노스캐롤라이나주 햄릿으로 향하던 열차가 로드아일랜드 9번 도로에서 탈선했다고 밝혔다. 열차는 총 175량으로 94량에 화물이 적재되어 있다. 워싱턴DC 소방당국은 로드 아일랜드 4번~10번 거리까지 통행을 막고 사고 수습을 진행하고 있다.

정원엽 기자 wannab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